유럽 항공사들, EU에 보상 요구

입력 2010.04.20 (11: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화산재로 인한 항공 대란으로 비행기 운항을 중단한 항공사들이 유럽연합, EU의 늑장 대처를 비난하면서 피해 보상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영국의 브리티시항공은 항공사들이 영공 폐쇄로 인한 재정적 보상을 EU에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제항공운송협회 비시냐니 회장은 항공사들이 매일 2억 달러를 손해를 보고 있고 75만 명에 달하는 여행객들은 곳곳에서 발이 묶였지만, EU 교통장관 회의가 소집되는 데는 닷새나 걸렸다면서 EU의 늑장 대처를 비난했습니다.

유럽 항공업계는 이번 항공 대란으로 인한 항공 업계의 손실액이 지금까지 모두 10억 달러가 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유럽 항공사들, EU에 보상 요구
    • 입력 2010-04-20 11:24:52
    국제
아이슬란드 화산재로 인한 항공 대란으로 비행기 운항을 중단한 항공사들이 유럽연합, EU의 늑장 대처를 비난하면서 피해 보상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영국의 브리티시항공은 항공사들이 영공 폐쇄로 인한 재정적 보상을 EU에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제항공운송협회 비시냐니 회장은 항공사들이 매일 2억 달러를 손해를 보고 있고 75만 명에 달하는 여행객들은 곳곳에서 발이 묶였지만, EU 교통장관 회의가 소집되는 데는 닷새나 걸렸다면서 EU의 늑장 대처를 비난했습니다. 유럽 항공업계는 이번 항공 대란으로 인한 항공 업계의 손실액이 지금까지 모두 10억 달러가 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