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룡 전 방문진 이사장 귀국…언급 피해

입력 2010.04.20 (17: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른바 '큰집 발언'으로 MBC 인사에 대한 외부 개입 논란을 일으킨 뒤 지난 5일 미국으로 떠나 도피성 출국 의혹을 불러왔던 김우룡 전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이, 예정대로 오늘 귀국했습니다.

김 전 이사장은 오늘 오후 4시40분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면서 외부 개입을 시사한 발언이 사실인지 여부를 묻는 취재진의 물음에 아무런 답변도 하지 않았습니다.

MBC 노조는 김 전 이사장의 발언에 대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와 함께, 김재철 사장이 김 전 이사장을 즉각 명예훼손으로 민, 형사 고소할 것 등을 요구하며 총파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우룡 전 방문진 이사장 귀국…언급 피해
    • 입력 2010-04-20 17:13:34
    문화
이른바 '큰집 발언'으로 MBC 인사에 대한 외부 개입 논란을 일으킨 뒤 지난 5일 미국으로 떠나 도피성 출국 의혹을 불러왔던 김우룡 전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이, 예정대로 오늘 귀국했습니다. 김 전 이사장은 오늘 오후 4시40분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면서 외부 개입을 시사한 발언이 사실인지 여부를 묻는 취재진의 물음에 아무런 답변도 하지 않았습니다. MBC 노조는 김 전 이사장의 발언에 대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와 함께, 김재철 사장이 김 전 이사장을 즉각 명예훼손으로 민, 형사 고소할 것 등을 요구하며 총파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