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스포츠] 볼링 ‘스페어 처리’ 맞춤 공식

입력 2010.04.21 (08: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누구나 스트라이크를 노리고 투구를 하지만,, 실패할 경우엔 스페어 처리가 점수를 내는 관건인데요.

하지만, 스페어 핀의 경우의 수는 총 천 스물 세가지!

<인터뷰> "핀이 앞뒤로 숨어있는 게 어려워요."

누구나, 알고 싶은 상황별 스페어 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첫 번째, 한 개의 핀만 남았을 때!

<인터뷰> "레인을 넓게 사용하셔서, 대각선 모양으로 투구하시는 게 요령이 되겠습니다."

왼쪽 가장자리 핀이 남았을 땐, 핀과 대각선상에 있는 레인의 오른쪽에서 투구하는 것이 포인트!

이때, 스트레이트 구질로 공략하는 것이 스페어 처리 백퍼센트 요령입니다.

두 번째, 2개의 핀이 남았을 때는요!

두 개의 핀 중, 맨 앞에 있는 6번 핀을 키핀으로 설정합니다!

키핀을 향해 투구하면, 연장선에 있는 10번 핀까지 처리 완료!

세 번째! 핀과 핀 사이의 거리가 먼, 스플릿 상황!

5번 핀 오른쪽을 얇게 맞춰서 핀이 7번핀 쪽으로 갈 수 있도록, 이때, 두 핀 모두 직접 투구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5번 핀의 액션을 이용해 남은 7번 핀을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자도 할 수 있는 스페어 처리 맞춤공식!

<인터뷰>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3,6,9 스페어 시스템입니다."

볼링 레인을 자세히 보면 폭 1인치의 보드가 나란히 붙어있는데요.

두개의 스탠딩 스폿 사이에는 5개의 보드가 있습니다.

이 보드를 3,6,9의 단위로 활용해 스탠스의 위치를 잡습니다!

2번 핀, 스페어 처리 시에는...

<인터뷰> "2번핀 스페어 같은 경우 보는 위치를 3번째와 4번째 사이로 고정을 시키시고 서는 위치를 오른쪽으로 세보드 이동을 하시면..."

이때, 스탠스는 이동하더라도 타깃 스폿은 그대로 두어야 스페어 처리가 가능합니다!

4번 핀, 스페어 처리시에는 스탠스 위치를 오른쪽으로 여섯 보드!

7번 핀, 스페어 처리시에는 스탠스 위치를 오른쪽으로 아홉 보드! 잊지 마세요!

다음시간, 볼링 완전 정복의 완성 편! 단체 경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타임 스포츠] 볼링 ‘스페어 처리’ 맞춤 공식
    • 입력 2010-04-21 08:57:38
    아침뉴스타임
누구나 스트라이크를 노리고 투구를 하지만,, 실패할 경우엔 스페어 처리가 점수를 내는 관건인데요. 하지만, 스페어 핀의 경우의 수는 총 천 스물 세가지! <인터뷰> "핀이 앞뒤로 숨어있는 게 어려워요." 누구나, 알고 싶은 상황별 스페어 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첫 번째, 한 개의 핀만 남았을 때! <인터뷰> "레인을 넓게 사용하셔서, 대각선 모양으로 투구하시는 게 요령이 되겠습니다." 왼쪽 가장자리 핀이 남았을 땐, 핀과 대각선상에 있는 레인의 오른쪽에서 투구하는 것이 포인트! 이때, 스트레이트 구질로 공략하는 것이 스페어 처리 백퍼센트 요령입니다. 두 번째, 2개의 핀이 남았을 때는요! 두 개의 핀 중, 맨 앞에 있는 6번 핀을 키핀으로 설정합니다! 키핀을 향해 투구하면, 연장선에 있는 10번 핀까지 처리 완료! 세 번째! 핀과 핀 사이의 거리가 먼, 스플릿 상황! 5번 핀 오른쪽을 얇게 맞춰서 핀이 7번핀 쪽으로 갈 수 있도록, 이때, 두 핀 모두 직접 투구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5번 핀의 액션을 이용해 남은 7번 핀을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자도 할 수 있는 스페어 처리 맞춤공식! <인터뷰>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3,6,9 스페어 시스템입니다." 볼링 레인을 자세히 보면 폭 1인치의 보드가 나란히 붙어있는데요. 두개의 스탠딩 스폿 사이에는 5개의 보드가 있습니다. 이 보드를 3,6,9의 단위로 활용해 스탠스의 위치를 잡습니다! 2번 핀, 스페어 처리 시에는... <인터뷰> "2번핀 스페어 같은 경우 보는 위치를 3번째와 4번째 사이로 고정을 시키시고 서는 위치를 오른쪽으로 세보드 이동을 하시면..." 이때, 스탠스는 이동하더라도 타깃 스폿은 그대로 두어야 스페어 처리가 가능합니다! 4번 핀, 스페어 처리시에는 스탠스 위치를 오른쪽으로 여섯 보드! 7번 핀, 스페어 처리시에는 스탠스 위치를 오른쪽으로 아홉 보드! 잊지 마세요! 다음시간, 볼링 완전 정복의 완성 편! 단체 경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