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하사 시신 오전 9시쯤 평택 도착

입력 2010.04.23 (08:4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젯밤 시신으로 발견된 고 박보람 하사는 곧 평택 2함대 사령부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실종자 가족들이 모여있는 평택 2함대 사령부 연결합니다.

김지선 기자. 가족들 분위기 전해주시죠.

<리포트>

이곳에 모인 실종자 가족들은 곧 도착할 박보람 하사를 맞기 위한 준비에 분주한 모습입니다.

해군도 박 하사를 예우하고 시신을 안치할 모든 준비를 마치고 도착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족들은 박 하사가 시신으로 발견됐다는 소식에 안타까워하면서도, 시신을 찾은 것은 그나마 다행이라며 서로를 위로하고 있습니다.

고 박보람 하사 어머니는 아들의 얼굴이라도 볼 수 있게 돼 감사하다, 또 아직 생사가 확인되지 않은 나머지 장병 가족들에게 미안한 마음이라며 심경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 박 하사의 소식이 전해지자 나머지 7명의 가족들도 자녀들을 찾을 수 있다는 기대를 버리지 않고 있습니다.

박 하사 시신은 7시 반쯤 백령도를 출발했고, 한 시간쯤 뒤엔 오전 9시에 이곳 평택 2함대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시신이 도착하게 되면 국방부 조사팀과 국립과학연구소 등이 검안을 하고, 최종 신원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검안이 끝나면 박 하사의 시신은 2함대 의무대 옆 안치실에 먼저 도착해있던 동료들 곁에 안치됩니다.

당초 실종자 가족들은 장례 시기를 두고 의견이 엇갈렸지만 박 하사의 시신이 발견됨에 따라, 장례는 천안함 함수가 인양된 뒤로 미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평택 2함대 사령부에서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 하사 시신 오전 9시쯤 평택 도착
    • 입력 2010-04-23 08:49:18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어젯밤 시신으로 발견된 고 박보람 하사는 곧 평택 2함대 사령부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실종자 가족들이 모여있는 평택 2함대 사령부 연결합니다. 김지선 기자. 가족들 분위기 전해주시죠. <리포트> 이곳에 모인 실종자 가족들은 곧 도착할 박보람 하사를 맞기 위한 준비에 분주한 모습입니다. 해군도 박 하사를 예우하고 시신을 안치할 모든 준비를 마치고 도착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족들은 박 하사가 시신으로 발견됐다는 소식에 안타까워하면서도, 시신을 찾은 것은 그나마 다행이라며 서로를 위로하고 있습니다. 고 박보람 하사 어머니는 아들의 얼굴이라도 볼 수 있게 돼 감사하다, 또 아직 생사가 확인되지 않은 나머지 장병 가족들에게 미안한 마음이라며 심경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 박 하사의 소식이 전해지자 나머지 7명의 가족들도 자녀들을 찾을 수 있다는 기대를 버리지 않고 있습니다. 박 하사 시신은 7시 반쯤 백령도를 출발했고, 한 시간쯤 뒤엔 오전 9시에 이곳 평택 2함대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시신이 도착하게 되면 국방부 조사팀과 국립과학연구소 등이 검안을 하고, 최종 신원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검안이 끝나면 박 하사의 시신은 2함대 의무대 옆 안치실에 먼저 도착해있던 동료들 곁에 안치됩니다. 당초 실종자 가족들은 장례 시기를 두고 의견이 엇갈렸지만 박 하사의 시신이 발견됨에 따라, 장례는 천안함 함수가 인양된 뒤로 미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평택 2함대 사령부에서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