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 정부군 봉급 체불에 반군조직 합류

입력 2010.04.28 (19: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말리아 정부군 병력 가운데 일부가 봉급 체불을 이유로 탈영한 뒤 이슬람 반군조직에 합류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 통신은 정부군 소식통을 인용해 정부군 병사 수백명이 수 개월 간 월 100달러의 봉급을 지불받지 못한 데 반발해 집단 탈영했다면서 이같이 전했습니다.

특히 이들 정부군 병력을 훈련시키는 비용은 미국이 지원한 것으로 알려져, 미국의 자금이 오히려 반군 조직을 강화시키는 엉뚱한 결과를 낳고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소말리아는 현재 알-카에다와 연계된 것으로 알려진 이슬람 강경 반군조직 알-샤바브가 중.남부 지역을 대부분 장악한 상태로, 유엔의 지원을 받는 과도정부는 이들을 상대로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는 상탭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소말리아 정부군 봉급 체불에 반군조직 합류
    • 입력 2010-04-28 19:30:17
    국제
소말리아 정부군 병력 가운데 일부가 봉급 체불을 이유로 탈영한 뒤 이슬람 반군조직에 합류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 통신은 정부군 소식통을 인용해 정부군 병사 수백명이 수 개월 간 월 100달러의 봉급을 지불받지 못한 데 반발해 집단 탈영했다면서 이같이 전했습니다. 특히 이들 정부군 병력을 훈련시키는 비용은 미국이 지원한 것으로 알려져, 미국의 자금이 오히려 반군 조직을 강화시키는 엉뚱한 결과를 낳고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소말리아는 현재 알-카에다와 연계된 것으로 알려진 이슬람 강경 반군조직 알-샤바브가 중.남부 지역을 대부분 장악한 상태로, 유엔의 지원을 받는 과도정부는 이들을 상대로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는 상탭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