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관광객 러쉬…‘콘텐츠’ 확보가 시급!
입력 2010.05.01 (21:39)
수정 2010.05.01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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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이처럼 한국을 찾는 일본인들은 재방문률 또한 높습니다.
계속해서 일본인들의 한국 관광 유치를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박진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서울 명동.
지도를 들고 다니는 일본 관광객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족끼리 혹은 친구끼리 숨겨진 서울의 즐거움을 찾아다니며 쇼핑과 식도락을 즐깁니다.
일본 관광객들은 이처럼 70%가 가이드 없이 자유 여행을 합니다.
<인터뷰> 장영숙(이동 안내소 부팀장) :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곳을 알려달라고 하세요. 우리 문화를 잘알서인지 우리와 같은 것을 체험하고 싶어하세요."
하지만, 가이드가 없는 자유 여행객들에겐 불편한 것들이 적지 않습니다.
<인터뷰>소마 일본 관광객 "택시가 빠른 것은 좋은데 너무 험하게 몬다고 생각합니다. "
<인터뷰> 히그찌 오사( 일본관광객) : "남대문에서는 호객 행위를 하면서 사람을 끌어당기는 게 당황스럽습니다."
단체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전통 문화를 느낄수 있는 관광상품 개발이 시급합니다.
드라마나 영화로 시작됐던 한류 관광이 식으면서 이를 대체할 만한 콘텐츠가 없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주종진(체스투어즈 상무) : "한류스타의 인기에 좌우되는 한류 상품보다는 지자체와 연계한 기획 상품을
개발해야 하는 것이죠."
지난해까지 식당과 호텔에 적용했던 면세율을 부활시켜 중국과의 가격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여행업계는 지적합니다.
kbs 뉴스 박진현입니다.
이처럼 한국을 찾는 일본인들은 재방문률 또한 높습니다.
계속해서 일본인들의 한국 관광 유치를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박진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서울 명동.
지도를 들고 다니는 일본 관광객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족끼리 혹은 친구끼리 숨겨진 서울의 즐거움을 찾아다니며 쇼핑과 식도락을 즐깁니다.
일본 관광객들은 이처럼 70%가 가이드 없이 자유 여행을 합니다.
<인터뷰> 장영숙(이동 안내소 부팀장) :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곳을 알려달라고 하세요. 우리 문화를 잘알서인지 우리와 같은 것을 체험하고 싶어하세요."
하지만, 가이드가 없는 자유 여행객들에겐 불편한 것들이 적지 않습니다.
<인터뷰>소마 일본 관광객 "택시가 빠른 것은 좋은데 너무 험하게 몬다고 생각합니다. "
<인터뷰> 히그찌 오사( 일본관광객) : "남대문에서는 호객 행위를 하면서 사람을 끌어당기는 게 당황스럽습니다."
단체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전통 문화를 느낄수 있는 관광상품 개발이 시급합니다.
드라마나 영화로 시작됐던 한류 관광이 식으면서 이를 대체할 만한 콘텐츠가 없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주종진(체스투어즈 상무) : "한류스타의 인기에 좌우되는 한류 상품보다는 지자체와 연계한 기획 상품을
개발해야 하는 것이죠."
지난해까지 식당과 호텔에 적용했던 면세율을 부활시켜 중국과의 가격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여행업계는 지적합니다.
kbs 뉴스 박진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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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日 관광객 러쉬…‘콘텐츠’ 확보가 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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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05-01 21:39:35
- 수정2010-05-01 23:04:08
![](/data/news/2010/05/01/2089835_130.jpg)
<앵커 멘트>
이처럼 한국을 찾는 일본인들은 재방문률 또한 높습니다.
계속해서 일본인들의 한국 관광 유치를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박진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서울 명동.
지도를 들고 다니는 일본 관광객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족끼리 혹은 친구끼리 숨겨진 서울의 즐거움을 찾아다니며 쇼핑과 식도락을 즐깁니다.
일본 관광객들은 이처럼 70%가 가이드 없이 자유 여행을 합니다.
<인터뷰> 장영숙(이동 안내소 부팀장) :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곳을 알려달라고 하세요. 우리 문화를 잘알서인지 우리와 같은 것을 체험하고 싶어하세요."
하지만, 가이드가 없는 자유 여행객들에겐 불편한 것들이 적지 않습니다.
<인터뷰>소마 일본 관광객 "택시가 빠른 것은 좋은데 너무 험하게 몬다고 생각합니다. "
<인터뷰> 히그찌 오사( 일본관광객) : "남대문에서는 호객 행위를 하면서 사람을 끌어당기는 게 당황스럽습니다."
단체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전통 문화를 느낄수 있는 관광상품 개발이 시급합니다.
드라마나 영화로 시작됐던 한류 관광이 식으면서 이를 대체할 만한 콘텐츠가 없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주종진(체스투어즈 상무) : "한류스타의 인기에 좌우되는 한류 상품보다는 지자체와 연계한 기획 상품을
개발해야 하는 것이죠."
지난해까지 식당과 호텔에 적용했던 면세율을 부활시켜 중국과의 가격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여행업계는 지적합니다.
kbs 뉴스 박진현입니다.
이처럼 한국을 찾는 일본인들은 재방문률 또한 높습니다.
계속해서 일본인들의 한국 관광 유치를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박진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서울 명동.
지도를 들고 다니는 일본 관광객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족끼리 혹은 친구끼리 숨겨진 서울의 즐거움을 찾아다니며 쇼핑과 식도락을 즐깁니다.
일본 관광객들은 이처럼 70%가 가이드 없이 자유 여행을 합니다.
<인터뷰> 장영숙(이동 안내소 부팀장) :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곳을 알려달라고 하세요. 우리 문화를 잘알서인지 우리와 같은 것을 체험하고 싶어하세요."
하지만, 가이드가 없는 자유 여행객들에겐 불편한 것들이 적지 않습니다.
<인터뷰>소마 일본 관광객 "택시가 빠른 것은 좋은데 너무 험하게 몬다고 생각합니다. "
<인터뷰> 히그찌 오사( 일본관광객) : "남대문에서는 호객 행위를 하면서 사람을 끌어당기는 게 당황스럽습니다."
단체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전통 문화를 느낄수 있는 관광상품 개발이 시급합니다.
드라마나 영화로 시작됐던 한류 관광이 식으면서 이를 대체할 만한 콘텐츠가 없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주종진(체스투어즈 상무) : "한류스타의 인기에 좌우되는 한류 상품보다는 지자체와 연계한 기획 상품을
개발해야 하는 것이죠."
지난해까지 식당과 호텔에 적용했던 면세율을 부활시켜 중국과의 가격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여행업계는 지적합니다.
kbs 뉴스 박진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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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현 기자 parkj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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