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둥, 특별열차 통과 뒤 경계근무 해제

입력 2010.05.04 (07: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북한 김정일 위원장이 어제 아침 단둥을 통과한 뒤 단둥은 경계근무가 해제된 가운데 평상시 모습을 되찾았습니다.

하지만 김 위원장이 되돌아 갈 때도 단둥을 통과하기 때문에 긴장감은 여전한 상황입니다.

단둥에서 이경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어제 오후 중국 단둥역의 모습입니다.

버스와 승용차 들이 역 광장에 자유롭게 주차돼 있습니다.

노점상들도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김 위원장 방중 직전 이뤄졌던 통제와 경계근무도 이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인터뷰>단둥역 관계자 : "(오늘은 통제하지 않나요?) 오늘은 통제가 없습니다. (어제 통제를 한 이유는 아세요>)잘 모르겠습니다."

압록강 철교를 바라볼 수 있는 단둥역 주변의 호텔 등도 다시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인터뷰> 호텔관계자 : "(오늘 손님을 받습니까.) 가능합니다. (언제부터 가능했나요)오후부터 입니다."

호텔관계자는 그러나 다시 시정부의 통지가 내려오면 영업을 할 수 없다며 하루 전에 예약을 해 달라고 밝혔습니다.

단둥의 대북소식통들도 김 위원장 귀국길에도 경계근무가 강화되고 호텔 등에 대해 소개령이 내려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에따라 김위원장이 귀국길에 오를 이번 주말쯤 이곳에는 다시 긴장감이 감돌 것으로 보입니다.

단둥에서 KBS 뉴스 이경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단둥, 특별열차 통과 뒤 경계근무 해제
    • 입력 2010-05-04 07:02:46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북한 김정일 위원장이 어제 아침 단둥을 통과한 뒤 단둥은 경계근무가 해제된 가운데 평상시 모습을 되찾았습니다. 하지만 김 위원장이 되돌아 갈 때도 단둥을 통과하기 때문에 긴장감은 여전한 상황입니다. 단둥에서 이경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어제 오후 중국 단둥역의 모습입니다. 버스와 승용차 들이 역 광장에 자유롭게 주차돼 있습니다. 노점상들도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김 위원장 방중 직전 이뤄졌던 통제와 경계근무도 이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인터뷰>단둥역 관계자 : "(오늘은 통제하지 않나요?) 오늘은 통제가 없습니다. (어제 통제를 한 이유는 아세요>)잘 모르겠습니다." 압록강 철교를 바라볼 수 있는 단둥역 주변의 호텔 등도 다시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인터뷰> 호텔관계자 : "(오늘 손님을 받습니까.) 가능합니다. (언제부터 가능했나요)오후부터 입니다." 호텔관계자는 그러나 다시 시정부의 통지가 내려오면 영업을 할 수 없다며 하루 전에 예약을 해 달라고 밝혔습니다. 단둥의 대북소식통들도 김 위원장 귀국길에도 경계근무가 강화되고 호텔 등에 대해 소개령이 내려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에따라 김위원장이 귀국길에 오를 이번 주말쯤 이곳에는 다시 긴장감이 감돌 것으로 보입니다. 단둥에서 KBS 뉴스 이경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