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직속 국가안보 총괄점검기구 구성

입력 2010.05.04 (10:40) 수정 2010.05.04 (10: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cd

cd

이명박 대통령은 국가 안보태세를 총체적으로 점검하고 대비책을 마련할 대통령 직속의 국가안보 총괄점검기구를 즉각 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전 국방부에서 전군 주요지휘관회의를 주재하면서 모두 연설을 통해 국가안보총괄점검기구를 한시적으로 즉각 구성하고 안보 역량 전반과 위기관리 시스템, 국방 개혁 등 주요 안보사안을 면밀하게 검토해 대안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아울러 대통령실에 안보특보를 신설하고, 청와대 위기상황센터를 위기관리센터로 바꾸어 안보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군 선진화와 관련해 이 대통령은 세계 유일의 적대 분단이라는 한반도의 특수 상황을 고려해 특수전 등 이른바 비대칭 전력에 대한 우리 군의 대비 태세가 확고한 지 새롭게 점검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육해공 각 군이 협력 속에서 실시간 입체 작전을 수행하고, 전투력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육해공군간 합동성 강화 방안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나 강한 군대는 강한 무기보다도 강한 정신력이 더 중요하다며, 우리가 매너리즘에 빠져 있었거나 현실보다는 이상에 치우쳐 국방을 다뤄온 것은 아닌지 반성해 봐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천안함 사태와 관련해 현재까지 분명한 사실은 천안함이 단순한 사고로 침몰하지 않았다는 것이라며 국제합동조사단이 조만간 원인을 밝혀내면, 그 책임에 관해 분명하고 단호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대통령 직속 국가안보 총괄점검기구 구성
    • 입력 2010-05-04 10:40:28
    • 수정2010-05-04 10:44:06
    정치

cd

이명박 대통령은 국가 안보태세를 총체적으로 점검하고 대비책을 마련할 대통령 직속의 국가안보 총괄점검기구를 즉각 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전 국방부에서 전군 주요지휘관회의를 주재하면서 모두 연설을 통해 국가안보총괄점검기구를 한시적으로 즉각 구성하고 안보 역량 전반과 위기관리 시스템, 국방 개혁 등 주요 안보사안을 면밀하게 검토해 대안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아울러 대통령실에 안보특보를 신설하고, 청와대 위기상황센터를 위기관리센터로 바꾸어 안보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군 선진화와 관련해 이 대통령은 세계 유일의 적대 분단이라는 한반도의 특수 상황을 고려해 특수전 등 이른바 비대칭 전력에 대한 우리 군의 대비 태세가 확고한 지 새롭게 점검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육해공 각 군이 협력 속에서 실시간 입체 작전을 수행하고, 전투력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육해공군간 합동성 강화 방안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나 강한 군대는 강한 무기보다도 강한 정신력이 더 중요하다며, 우리가 매너리즘에 빠져 있었거나 현실보다는 이상에 치우쳐 국방을 다뤄온 것은 아닌지 반성해 봐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천안함 사태와 관련해 현재까지 분명한 사실은 천안함이 단순한 사고로 침몰하지 않았다는 것이라며 국제합동조사단이 조만간 원인을 밝혀내면, 그 책임에 관해 분명하고 단호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