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이계 “스폰서 의혹 특검, 공수처 설치”

입력 2010.05.04 (18: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나라당의 친이계 핵심인사들이 고위공직자 비리수사처 설치와 '검사 접대 의혹'에 대한 특검 도입 등 기존의 당 입장과 반대되는 주장을 해 논란이 예상됩니다.

당 싱크탱크인 여의도 연구소장 진수희 의원은 오는 6일 연구소 주최로 '공직사회 비리척결' 토론회를 열어 공수처 설치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진 의원은 "고위공직자 비리수사를 검찰에 맡겨 놓으면 국민이 믿지 못한다"며 "검찰 등 권력기관과 국회의원, 고위공직자에 대해 독립된 기구에서 수사와 기소를 담당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방선거기획위원장인 정두언 의원도 "당내 태스크포스를 만들어 검찰 개혁안을 논의하고, 검찰 권력 견제를 위한 공수처도 설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정 의원은 또 "검사 접대 의혹에 대한 특검도 도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공수처 설치는 노무현 정부 시절 여당이 강력하게 요구했지만 야당이었던 한나라당의 반대로 무산됐고, 한나라당은 지금까지 반대 입장을 유지해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친이계 “스폰서 의혹 특검, 공수처 설치”
    • 입력 2010-05-04 18:45:46
    정치
한나라당의 친이계 핵심인사들이 고위공직자 비리수사처 설치와 '검사 접대 의혹'에 대한 특검 도입 등 기존의 당 입장과 반대되는 주장을 해 논란이 예상됩니다. 당 싱크탱크인 여의도 연구소장 진수희 의원은 오는 6일 연구소 주최로 '공직사회 비리척결' 토론회를 열어 공수처 설치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진 의원은 "고위공직자 비리수사를 검찰에 맡겨 놓으면 국민이 믿지 못한다"며 "검찰 등 권력기관과 국회의원, 고위공직자에 대해 독립된 기구에서 수사와 기소를 담당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방선거기획위원장인 정두언 의원도 "당내 태스크포스를 만들어 검찰 개혁안을 논의하고, 검찰 권력 견제를 위한 공수처도 설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정 의원은 또 "검사 접대 의혹에 대한 특검도 도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공수처 설치는 노무현 정부 시절 여당이 강력하게 요구했지만 야당이었던 한나라당의 반대로 무산됐고, 한나라당은 지금까지 반대 입장을 유지해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