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집값 13개월 만에 ‘하락’

입력 2010.05.04 (20: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서울 집값이 1년여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아파트 가격 하락이 전체적인 집값 하락을 주도했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4천 세대가 넘게 모여있는 대표적인 서울의 재건축 아파트 단지입니다.

학군과 편의 시설 때문에 인기가 높은 지역이지만 매매가 실종된 지 오래입니다.

72제곱미터를 기준으로 지난 두 달 동안 매매가가 2억 넘게 빠졌습니다.

<인터뷰>최홍식(공인중개사) : "값이 많이 빠졌지만 거래가 전혀 없어요. 설 쉬고부터 3개월 동안 거래라고는 해 보지 못하고 있어요."

지난달 아파트와 단독주택, 연립주택을 포함한 서울의 집값이 1년 1개월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특히 아파트 가격이 한 달 전인 3월보다 0.2% 떨어졌고, 고가 아파트 50곳의 낙폭은 더 컸습니다.

집값이 오를 대로 올랐다는 인식이 매수 심리 위축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인터뷰>김선덕(건설산업전략연구소) : " 소장 버블론 때문에 심리적으로 크게 위축되면서 관망세가 확산됐고 수요가 위축되면서 가격하락요인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보금자리 주택에 대한 기대감도 집값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대출규제와 금리 인상 가능성 등이 맞물리면서 집값 하락세는 계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 집값 13개월 만에 ‘하락’
    • 입력 2010-05-04 20:37:39
    뉴스타임
<앵커 멘트> 서울 집값이 1년여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아파트 가격 하락이 전체적인 집값 하락을 주도했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4천 세대가 넘게 모여있는 대표적인 서울의 재건축 아파트 단지입니다. 학군과 편의 시설 때문에 인기가 높은 지역이지만 매매가 실종된 지 오래입니다. 72제곱미터를 기준으로 지난 두 달 동안 매매가가 2억 넘게 빠졌습니다. <인터뷰>최홍식(공인중개사) : "값이 많이 빠졌지만 거래가 전혀 없어요. 설 쉬고부터 3개월 동안 거래라고는 해 보지 못하고 있어요." 지난달 아파트와 단독주택, 연립주택을 포함한 서울의 집값이 1년 1개월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특히 아파트 가격이 한 달 전인 3월보다 0.2% 떨어졌고, 고가 아파트 50곳의 낙폭은 더 컸습니다. 집값이 오를 대로 올랐다는 인식이 매수 심리 위축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인터뷰>김선덕(건설산업전략연구소) : " 소장 버블론 때문에 심리적으로 크게 위축되면서 관망세가 확산됐고 수요가 위축되면서 가격하락요인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보금자리 주택에 대한 기대감도 집값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대출규제와 금리 인상 가능성 등이 맞물리면서 집값 하락세는 계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