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그리스 사태 이후 규제 강화 추진

입력 2010.05.18 (10: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신용디폴트스왑의 규제를 추진합니다.

EU 집행위는 헤지펀드, 사모펀드, 파생상품에 대한 규제 강화의 연장선상에서 신용디폴트스왑을 규제하는 입법안을 마련해 오는 10월 확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용디폴트스왑은 국공채와 회사채의 부도 가능성에 '베팅'하는 파생상품의 일종으로, 지난 2008년 금융위기를 전후해 대표적인 고위험ㆍ고수익 파생상품으로 부상했고 그리스 재정위기를 부추긴 요인 가운데 하나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독일과 프랑스 등은 재정상의 문제를 초래한 주체에 대해 유로화 지원이나 표결권을 제한하는 등의 강도높은 제재조치를 거론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EU, 그리스 사태 이후 규제 강화 추진
    • 입력 2010-05-18 10:59:10
    국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신용디폴트스왑의 규제를 추진합니다. EU 집행위는 헤지펀드, 사모펀드, 파생상품에 대한 규제 강화의 연장선상에서 신용디폴트스왑을 규제하는 입법안을 마련해 오는 10월 확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용디폴트스왑은 국공채와 회사채의 부도 가능성에 '베팅'하는 파생상품의 일종으로, 지난 2008년 금융위기를 전후해 대표적인 고위험ㆍ고수익 파생상품으로 부상했고 그리스 재정위기를 부추긴 요인 가운데 하나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독일과 프랑스 등은 재정상의 문제를 초래한 주체에 대해 유로화 지원이나 표결권을 제한하는 등의 강도높은 제재조치를 거론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