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예산 확보해 템플스테이 지원 확대”

입력 2010.05.21 (17:3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문수 한나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21일 불교계 와 관련한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당선되면 경기도 불교계의 세계화를 위한 템플스테이 지원을 확대하고 이를 위한 예산을 확보하겠다."라고 밝혔다.

또 신도와 이용자 편의 향상을 위해 사찰 진입로를 개선하고, 도(道)의 종무지원담당 부서를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요양원 등 종교계 운영 복지시설 지원을 확대하겠다고도 했다.

김 후보는 앞서 이날 오전 8시 수원 용광사를 시작으로 수원 봉녕사, 화성 용주사를 잇따라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는 의왕 청계사에서 점심 공양을 하고 분당 대광사와 남양주 봉선사도 방문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문수 “예산 확보해 템플스테이 지원 확대”
    • 입력 2010-05-21 17:39:51
    연합뉴스
김문수 한나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21일 불교계 와 관련한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당선되면 경기도 불교계의 세계화를 위한 템플스테이 지원을 확대하고 이를 위한 예산을 확보하겠다."라고 밝혔다. 또 신도와 이용자 편의 향상을 위해 사찰 진입로를 개선하고, 도(道)의 종무지원담당 부서를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요양원 등 종교계 운영 복지시설 지원을 확대하겠다고도 했다. 김 후보는 앞서 이날 오전 8시 수원 용광사를 시작으로 수원 봉녕사, 화성 용주사를 잇따라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는 의왕 청계사에서 점심 공양을 하고 분당 대광사와 남양주 봉선사도 방문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