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호, 22일 장도 ‘즐거운 담금질’

입력 2010.05.21 (20: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한일전이 사흘 앞으로! 남아공월드컵은 3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마무리 훈련을 한 축구대표팀은 내일 일본으로 출국해 평가전을 치릅니다.

남아공을 향해 출항하는 허정무호! 손기성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훈련이 끝난 뒤 즉석에서 시작된 코너킥으로 골 넣기 내기.

이청용의 코너킥이 짧게 떨어지자 지켜보던 박주영의 촌평이 이어집니다.

<녹취>박주영(축구 국가대표):"(청용이)최대 약점! 파워 부족."

기성용과 이청용의 코너킥대결은 무승부.

결국 크로스바 맞추기로 연장 승부가 펼쳐졌고, 기성용의 슈팅이 골대를 훌쩍 넘어가면서 내기는 끝났습니다.

<녹취>이청용(축구 국가대표):"골대 맞추기에요. (성용이가) 생필품 면세점에서 다 사줘야돼요."

이처럼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선수들은 킥의 정확도를 높이고 결속력도 다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습니다.

내일 일본으로 출국하며 남아공을 향해 장도에 오르는 대표팀은 어느 때보다 밝은 분위기였습니다.

<인터뷰>이근호(축구 국가대표):"1분이 됐건 10분이 됐건 상관없이 제가 좀 더 힘이 될 수 있을까 생각해서 많이 뛰고 팀에 활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대표팀은 오는 24일 한일전을 통해 전술의 완성도를 높이고, 팀의 사기도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KBS 한국방송은 3개월만의 리턴매치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번 한일전을 제2텔레비전을 통해 위성중계방송합니다.

KBS 뉴스 손기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태극호, 22일 장도 ‘즐거운 담금질’
    • 입력 2010-05-21 20:57:44
    스포츠타임
<앵커 멘트> 한일전이 사흘 앞으로! 남아공월드컵은 3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마무리 훈련을 한 축구대표팀은 내일 일본으로 출국해 평가전을 치릅니다. 남아공을 향해 출항하는 허정무호! 손기성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훈련이 끝난 뒤 즉석에서 시작된 코너킥으로 골 넣기 내기. 이청용의 코너킥이 짧게 떨어지자 지켜보던 박주영의 촌평이 이어집니다. <녹취>박주영(축구 국가대표):"(청용이)최대 약점! 파워 부족." 기성용과 이청용의 코너킥대결은 무승부. 결국 크로스바 맞추기로 연장 승부가 펼쳐졌고, 기성용의 슈팅이 골대를 훌쩍 넘어가면서 내기는 끝났습니다. <녹취>이청용(축구 국가대표):"골대 맞추기에요. (성용이가) 생필품 면세점에서 다 사줘야돼요." 이처럼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선수들은 킥의 정확도를 높이고 결속력도 다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습니다. 내일 일본으로 출국하며 남아공을 향해 장도에 오르는 대표팀은 어느 때보다 밝은 분위기였습니다. <인터뷰>이근호(축구 국가대표):"1분이 됐건 10분이 됐건 상관없이 제가 좀 더 힘이 될 수 있을까 생각해서 많이 뛰고 팀에 활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대표팀은 오는 24일 한일전을 통해 전술의 완성도를 높이고, 팀의 사기도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KBS 한국방송은 3개월만의 리턴매치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번 한일전을 제2텔레비전을 통해 위성중계방송합니다. KBS 뉴스 손기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