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성 온라인게임에 중독…가정도 ‘휘청’

입력 2010.05.22 (07:50) 수정 2010.05.22 (08: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도박 문화는 이제 합법적으로 안방까지 파고들고 있습니다.

집안에서 온라인 게임에 빠져 수천만 원을 날리는 경우도 생기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최영윤 기자입니다.

<리포트>

평범한 가장이었던 50대 김 모씨는 지난 두 달 동안 온라인 포커의 한 종류인 '바둑이' 게임에 빠져 살았습니다.

<인터뷰>김 모씨 부인 : "진짜 식구도 몰라보고 주변 사람들이 귀신 쓰였다고 할 정도로 게임에 미쳤었다니까요. 우리 이혼하려고 했었어요."

이렇게 게임을 하면서 잃은 돈만 3천만 원이 넘습니다.

<인터뷰>김○○(도박 피해자) : "(자제를 해야 되는 그런 게 있는데) 저게 자제가 안 돼요. 도박성이 짙다 보니까…자제가 안 되는 거에요."

게임은 진짜 돈이 아닌 '골드'라는 게임머니로 하게 되지만, 게임머니를 모두 잃게 되면 다시 게임을 하기 위해 이른바 사이버머니 환전상을 찾게 됩니다.

<녹취> 환전상 : "아이디 뭐죠, 사장님?"

<녹취> 김 씨

<녹취> 환전상 : "지금 4번 방 만들게요..."

<녹취> 김 씨 : " 4번 방?"

15만 원을 송금하자 환전상은 일부러 져주는 방식으로 100억 골드를 넘겨 줍니다.

온라인 게임업체도 아바타를 사면 덤으로 게임머니를 주는 방식으로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도박 피해자) : "쓸데없는 아바타를 사려는 게 아니고 게임머니를 얻기 위해 아바타를 사는 거에요."

실제 도박과 다름없는 온라인 게임이 합법의 테두리 안에서 보호를 받으며 사행성 도박 문화를 퍼트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영윤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사행성 온라인게임에 중독…가정도 ‘휘청’
    • 입력 2010-05-22 07:50:57
    • 수정2010-05-22 08:04:48
    뉴스광장
<앵커 멘트> 도박 문화는 이제 합법적으로 안방까지 파고들고 있습니다. 집안에서 온라인 게임에 빠져 수천만 원을 날리는 경우도 생기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최영윤 기자입니다. <리포트> 평범한 가장이었던 50대 김 모씨는 지난 두 달 동안 온라인 포커의 한 종류인 '바둑이' 게임에 빠져 살았습니다. <인터뷰>김 모씨 부인 : "진짜 식구도 몰라보고 주변 사람들이 귀신 쓰였다고 할 정도로 게임에 미쳤었다니까요. 우리 이혼하려고 했었어요." 이렇게 게임을 하면서 잃은 돈만 3천만 원이 넘습니다. <인터뷰>김○○(도박 피해자) : "(자제를 해야 되는 그런 게 있는데) 저게 자제가 안 돼요. 도박성이 짙다 보니까…자제가 안 되는 거에요." 게임은 진짜 돈이 아닌 '골드'라는 게임머니로 하게 되지만, 게임머니를 모두 잃게 되면 다시 게임을 하기 위해 이른바 사이버머니 환전상을 찾게 됩니다. <녹취> 환전상 : "아이디 뭐죠, 사장님?" <녹취> 김 씨 <녹취> 환전상 : "지금 4번 방 만들게요..." <녹취> 김 씨 : " 4번 방?" 15만 원을 송금하자 환전상은 일부러 져주는 방식으로 100억 골드를 넘겨 줍니다. 온라인 게임업체도 아바타를 사면 덤으로 게임머니를 주는 방식으로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도박 피해자) : "쓸데없는 아바타를 사려는 게 아니고 게임머니를 얻기 위해 아바타를 사는 거에요." 실제 도박과 다름없는 온라인 게임이 합법의 테두리 안에서 보호를 받으며 사행성 도박 문화를 퍼트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영윤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