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전문가 “남북 심리전중…전쟁 가능성은 낮아”

입력 2010.05.25 (16: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북한이 천안함 침몰사건을 계기로 심리전을 벌이고 있으나 한반도에서 대규모 전쟁이 일어날 가능성은 없다는 분석이 중국에서 나왔습니다.

장롄구이 중국 공산당 중앙당교 교수는 오늘자 환구시보와의 인터뷰에서 북한은 한국이 휴전선 일대에 고성능 확성기를 설치하고 대북심리방송을 시작하면 발포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장 교수는 남북이 서로 포탄 수발을 발사하고 응사하는 정도의 국지적 충돌이 있을 수는 있지만 대규모 충돌로 확산되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장 교수는 또 한국은 경제 불안정을 우려하고 북한은 정치적 불안정을 겁내는 등 남북한 어느 누구도 대규모 충돌을 원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고 그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전문가 “남북 심리전중…전쟁 가능성은 낮아”
    • 입력 2010-05-25 16:25:44
    국제
남북한이 천안함 침몰사건을 계기로 심리전을 벌이고 있으나 한반도에서 대규모 전쟁이 일어날 가능성은 없다는 분석이 중국에서 나왔습니다. 장롄구이 중국 공산당 중앙당교 교수는 오늘자 환구시보와의 인터뷰에서 북한은 한국이 휴전선 일대에 고성능 확성기를 설치하고 대북심리방송을 시작하면 발포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장 교수는 남북이 서로 포탄 수발을 발사하고 응사하는 정도의 국지적 충돌이 있을 수는 있지만 대규모 충돌로 확산되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장 교수는 또 한국은 경제 불안정을 우려하고 북한은 정치적 불안정을 겁내는 등 남북한 어느 누구도 대규모 충돌을 원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고 그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