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D-7, 수도권 마지막 총력 유세

입력 2010.05.26 (06: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6.2 지방선거가 꼭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도권 광역단체장 후보들은 표심을 잡기 위한 막바지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린이들과 함께 서울 보라매 시민 안전관을 찾은 오세훈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안전한 어린이 등하교 길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오세훈(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 "지난 4년 동안 CCTV를 서울시내 전역에 3천개 가까이 설치를 해왔는데 앞으로도 4년 동안 이 CCTV 설치를 강화해서..."

한명숙 민주당 후보는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묘역에 참배했습니다.

한 후보는 평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녹취>한명숙(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 "(평화가)최대로 구축되어 있어야만 우리가 정말 안보도 할 수 있고 그 다음에 서해 교전이 있었을 때 우리 국민의 정부 때 완벽하게 (물리쳤잖아요.)"

지상욱 자유선진당 후보는 강남 일대에서 공약 알리기에 주력했습니다.

김문수 한나라당 경기지사 후보는 상대 후보를 친북 세력으로 몰아세웠습니다.

<녹취>김문수(한나라당 경기지사 후보) : "전 세계가 인정하는데 이걸 인정 안하는 것은 지금 딱 하나 북한의 김정일이하고 남쪽의 친북세력하고 두 분류밖에 없습니다."

유시민 국민참여당 후보는 여성 정책을 강조했습니다.

<녹취>유시민(국민참여당 경기지사 후보) : "가부장적 남성중심적 직선적인 토목행정을 극복하고 다양성이 꼽히고 서로 다른 것들이 어울려서 하나의 조화를 이루는..."

지방선거가 꼭 일주일 남은 오늘 한나라당 지도부는 서울, 경기, 강원을 돌며 표심 잡기에 나설 예정이고, 민주당 지도부는 충남지역에서 대대적인 유세에 나섭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방선거 D-7, 수도권 마지막 총력 유세
    • 입력 2010-05-26 06:59:36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6.2 지방선거가 꼭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도권 광역단체장 후보들은 표심을 잡기 위한 막바지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린이들과 함께 서울 보라매 시민 안전관을 찾은 오세훈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안전한 어린이 등하교 길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오세훈(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 "지난 4년 동안 CCTV를 서울시내 전역에 3천개 가까이 설치를 해왔는데 앞으로도 4년 동안 이 CCTV 설치를 강화해서..." 한명숙 민주당 후보는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묘역에 참배했습니다. 한 후보는 평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녹취>한명숙(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 "(평화가)최대로 구축되어 있어야만 우리가 정말 안보도 할 수 있고 그 다음에 서해 교전이 있었을 때 우리 국민의 정부 때 완벽하게 (물리쳤잖아요.)" 지상욱 자유선진당 후보는 강남 일대에서 공약 알리기에 주력했습니다. 김문수 한나라당 경기지사 후보는 상대 후보를 친북 세력으로 몰아세웠습니다. <녹취>김문수(한나라당 경기지사 후보) : "전 세계가 인정하는데 이걸 인정 안하는 것은 지금 딱 하나 북한의 김정일이하고 남쪽의 친북세력하고 두 분류밖에 없습니다." 유시민 국민참여당 후보는 여성 정책을 강조했습니다. <녹취>유시민(국민참여당 경기지사 후보) : "가부장적 남성중심적 직선적인 토목행정을 극복하고 다양성이 꼽히고 서로 다른 것들이 어울려서 하나의 조화를 이루는..." 지방선거가 꼭 일주일 남은 오늘 한나라당 지도부는 서울, 경기, 강원을 돌며 표심 잡기에 나설 예정이고, 민주당 지도부는 충남지역에서 대대적인 유세에 나섭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