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청, 美제약사와 성체줄기세포 연구 협력

입력 2010.05.26 (11: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황청과 미국 제약회사가 성체 줄기 세포를 이용한 질병 치료법 연구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교황청은 미국 제약회사 네오스템과 함께 성체 줄기 세포 연구에 나섬으로써, 이 연구가 신학과 윤리적 문제들에 미치는 영향을 미리 탐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네오스템 측은 의사들이 지난 40년 동안 성체 줄기 세포를 혈액암 치료에만 이용해 왔다면서, 이를 이용한 다른 질병 치료 가능성을 최근에 와서 발견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가톨릭 교회는 생명 파괴를 이유로 배아 줄기 세포 연구를 반대해 왔으며, 대안으로 성체 줄기 세포 연구를 장려해 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교황청, 美제약사와 성체줄기세포 연구 협력
    • 입력 2010-05-26 11:07:04
    국제
교황청과 미국 제약회사가 성체 줄기 세포를 이용한 질병 치료법 연구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교황청은 미국 제약회사 네오스템과 함께 성체 줄기 세포 연구에 나섬으로써, 이 연구가 신학과 윤리적 문제들에 미치는 영향을 미리 탐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네오스템 측은 의사들이 지난 40년 동안 성체 줄기 세포를 혈액암 치료에만 이용해 왔다면서, 이를 이용한 다른 질병 치료 가능성을 최근에 와서 발견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가톨릭 교회는 생명 파괴를 이유로 배아 줄기 세포 연구를 반대해 왔으며, 대안으로 성체 줄기 세포 연구를 장려해 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