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사 후보 ‘장애인복지 공약’ 비교해 보니”

입력 2010.05.26 (14: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선거 장애인연대, 일자리 창출 등 8개 분야 분석

'2010 경남 지방선거 장애인연대'는 26일 경남지사 선거에 출마한 한나라당 이달곤 후보와 무소속 김두관 후보의 장애인복지 정책 공약을 비교해 발표했다.

장애인연대가 최근 두 후보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8개 분야의 장애인복지 공약을 비교 분석한 결과, 일자리 창출의 경우 이 후보는 맞춤형 일자리 개발 지원과 장애인의 사회적 기업 육성 등을 제시했고 김 후보는 장애인 다수 고용 사업장 확대와 장애인 취업교육 강화 등을 내놓았다.

자립생활 지원과 관련해 이 후보는 이동편의 제공 확대 등을, 김 후보는 '장애인 이동편의 및 시설물 이용 편의 등에 관한 조례' 제정을 각각 공약으로 제시했다.

장애인 복지 인프라 구축에서는 이 후보와 김 후보가 도청에 '장애인 복지과'와 '장애인 정책과'의 설치를 검토하겠다고 각각 밝혔다.

또 장애인의 주거권 지원 분야에서 이 후보는 그룹홈 지원 확대를, 김 후보는 주거개선 사업 확대를 각각 내놨다.

이밖에 장애인의 평생교육 지원과 발달 장애인 및 장애아동 복지 지원에 관한 두 후보의 공약들이 제시됐다.

장애인연대 관계자는 "앞으로 18개 시군을 돌며 16만 장애인 유권자와 가족에게 이들 공약을 제시해 자신이 선호하는 후보를 선택하도록 하겠다."며 "이 캠페인으로 장애인의 투표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경남지사 후보 ‘장애인복지 공약’ 비교해 보니”
    • 입력 2010-05-26 14:23:35
    연합뉴스
지방선거 장애인연대, 일자리 창출 등 8개 분야 분석 '2010 경남 지방선거 장애인연대'는 26일 경남지사 선거에 출마한 한나라당 이달곤 후보와 무소속 김두관 후보의 장애인복지 정책 공약을 비교해 발표했다. 장애인연대가 최근 두 후보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8개 분야의 장애인복지 공약을 비교 분석한 결과, 일자리 창출의 경우 이 후보는 맞춤형 일자리 개발 지원과 장애인의 사회적 기업 육성 등을 제시했고 김 후보는 장애인 다수 고용 사업장 확대와 장애인 취업교육 강화 등을 내놓았다. 자립생활 지원과 관련해 이 후보는 이동편의 제공 확대 등을, 김 후보는 '장애인 이동편의 및 시설물 이용 편의 등에 관한 조례' 제정을 각각 공약으로 제시했다. 장애인 복지 인프라 구축에서는 이 후보와 김 후보가 도청에 '장애인 복지과'와 '장애인 정책과'의 설치를 검토하겠다고 각각 밝혔다. 또 장애인의 주거권 지원 분야에서 이 후보는 그룹홈 지원 확대를, 김 후보는 주거개선 사업 확대를 각각 내놨다. 이밖에 장애인의 평생교육 지원과 발달 장애인 및 장애아동 복지 지원에 관한 두 후보의 공약들이 제시됐다. 장애인연대 관계자는 "앞으로 18개 시군을 돌며 16만 장애인 유권자와 가족에게 이들 공약을 제시해 자신이 선호하는 후보를 선택하도록 하겠다."며 "이 캠페인으로 장애인의 투표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