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콘, 잇단 자살에 첫 공개 사과

입력 2010.05.26 (22: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투신자살 사건이 잇따라 발생한 타이완 기업 팍스콘의 모기업 대표가 공개 석상에서 사과했습니다.

타이완 최대의 재벌 훙하이 그룹 창업주 궈타이밍 이사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진지하고 조심스러운 태도로 근로자와 가족, 사회에 사과를 드린다고 밝혔다고 타이완 TV가 보도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애플사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팍스콘에서는 지난 1월 이후 9명의 직원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이에앞서 애플사는 하청업체 직원들이 잇따라 자살한 것에 대해 충격과 슬픔을 느낀다며 팍스콘 사에 대한 조사를 모든 하청업체로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팍스콘, 잇단 자살에 첫 공개 사과
    • 입력 2010-05-26 22:12:41
    국제
최근 투신자살 사건이 잇따라 발생한 타이완 기업 팍스콘의 모기업 대표가 공개 석상에서 사과했습니다. 타이완 최대의 재벌 훙하이 그룹 창업주 궈타이밍 이사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진지하고 조심스러운 태도로 근로자와 가족, 사회에 사과를 드린다고 밝혔다고 타이완 TV가 보도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애플사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팍스콘에서는 지난 1월 이후 9명의 직원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이에앞서 애플사는 하청업체 직원들이 잇따라 자살한 것에 대해 충격과 슬픔을 느낀다며 팍스콘 사에 대한 조사를 모든 하청업체로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