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등·하교 도우미, ‘워킹 스쿨버스’ 도입

입력 2010.05.31 (12:03) 수정 2010.05.31 (13: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스쿨존 내 급증하는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국내 처음으로 워킹스쿨버스가 도입됐습니다.

워킹스쿨버스는 자원봉사자들이 통학로를 걸으며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어린이를 안전하게 등,하교 시켜주는 집단 보행시스템입니다.

행정안전부와 교과부, 경찰청은 오늘 서울 종로구 효제초등학교에서 녹색어머니회와 어린이안전학교 등 17개 어린이 안전 관련 민간단체와 "어린이 교통안전 지킴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워킹스쿨버스 출범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민간단체는 등하굣길 안전지도와 횡단보도 건너기 등 어린이 안전교육과 대국민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또 행안부 등 정부에서는 CCTV와 과속방지턱 설치를 비롯한 스쿨존 정비사업과 불법 주정차, 과속을 단속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행안부는 다음달 중 16개 시,도에서 우선 38개 초등학교를 워킹스쿨버스 시범학교를 선정해 선정된 학교의 통학로 위험도 실태를 조사하고 워킹스쿨버스 이동 동선과 지도위원 선정 등을 마칠 계획입니다.

워킹스쿨버스는 현재 영국과 호주, 뉴질랜드 등 선진국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이 제도를 실시한 뒤 등,하교 어린이 교통사고가 70% 이상 줄었고, 각종 어린이 범죄 예방에도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어린이 등·하교 도우미, ‘워킹 스쿨버스’ 도입
    • 입력 2010-05-31 12:03:39
    • 수정2010-05-31 13:50:53
    사회
최근 스쿨존 내 급증하는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국내 처음으로 워킹스쿨버스가 도입됐습니다. 워킹스쿨버스는 자원봉사자들이 통학로를 걸으며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어린이를 안전하게 등,하교 시켜주는 집단 보행시스템입니다. 행정안전부와 교과부, 경찰청은 오늘 서울 종로구 효제초등학교에서 녹색어머니회와 어린이안전학교 등 17개 어린이 안전 관련 민간단체와 "어린이 교통안전 지킴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워킹스쿨버스 출범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민간단체는 등하굣길 안전지도와 횡단보도 건너기 등 어린이 안전교육과 대국민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또 행안부 등 정부에서는 CCTV와 과속방지턱 설치를 비롯한 스쿨존 정비사업과 불법 주정차, 과속을 단속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행안부는 다음달 중 16개 시,도에서 우선 38개 초등학교를 워킹스쿨버스 시범학교를 선정해 선정된 학교의 통학로 위험도 실태를 조사하고 워킹스쿨버스 이동 동선과 지도위원 선정 등을 마칠 계획입니다. 워킹스쿨버스는 현재 영국과 호주, 뉴질랜드 등 선진국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이 제도를 실시한 뒤 등,하교 어린이 교통사고가 70% 이상 줄었고, 각종 어린이 범죄 예방에도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