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무, ‘그리스도 준비 중… 평가 일러’

입력 2010.06.03 (07:10) 수정 2010.06.03 (09:3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허정무 축구대표팀 감독은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본선 첫 경기 상대인 그리스의 무기력한 모습을 두 경기 연속 직접 지켜봤지만, 평가는 유보했다.

허정무 감독은 3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스위스 빈터투어 쉬첸비세 경기장에서 열린 그리스-파라과이의 평가전을 직접 관전했다.

대표팀 훈련 캠프인 오스트리아 노이슈티프트에서 차를 타고 이동해도 4시간 가까이 걸리는 곳이었지만 허 감독은 정해성 코치, 박태하 코치, 김세윤 비디오분석관까지 데리고 경기장을 찾았다.

허 감독은 지난달 26일 오스트리아 알타흐에서 열린 그리스-북한의 평가전도 박태하 코치와 직접 관전하며 본선 첫 승 제물로 삼아야 할 그리스의 전력을 살폈다.

그리스는 남미 복병 파라과이를 맞아 전반전에 엔리케 베라, 루카스 바리오스에게 연속골을 내주고 한 골도 만회하지 못한 채 0-2로 무릎을 꿇었다.

그리스는 북한과 경기에 이어 두 경기에서 모두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줬다.

북한과 경기를 지켜보고 나서 "우리한테도 이렇게 경기해 주면 얼마나 좋겠느냐"면서도 "하지만 훈련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돼 이 한 경기로 그리스를 평가해서는 안된다"며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던 허 감독은 이날도 마찬가지였다.

허 감독은 "그리스도 준비 과정에 있다. 이렇고 저렇고 이야기하기가 그렇다. (월드컵 본선 첫 경기를 치르는) 12일의 그리스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허 감독은 이어 "일부 주전급이 선발 명단에서 빠졌다. (북한 경기에 나오지 않았던) 소티리스 니니스는 많이 움직이긴 하는데 아직 주위와 호흡은 부족한 모습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세트피스는 여전히 위협적이다"고 평가하고서 "오늘 경기 자체로 그리스를 평가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많이 준비하고 연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허정무, ‘그리스도 준비 중… 평가 일러’
    • 입력 2010-06-03 07:10:02
    • 수정2010-06-03 09:33:59
    연합뉴스
허정무 축구대표팀 감독은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본선 첫 경기 상대인 그리스의 무기력한 모습을 두 경기 연속 직접 지켜봤지만, 평가는 유보했다. 허정무 감독은 3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스위스 빈터투어 쉬첸비세 경기장에서 열린 그리스-파라과이의 평가전을 직접 관전했다. 대표팀 훈련 캠프인 오스트리아 노이슈티프트에서 차를 타고 이동해도 4시간 가까이 걸리는 곳이었지만 허 감독은 정해성 코치, 박태하 코치, 김세윤 비디오분석관까지 데리고 경기장을 찾았다. 허 감독은 지난달 26일 오스트리아 알타흐에서 열린 그리스-북한의 평가전도 박태하 코치와 직접 관전하며 본선 첫 승 제물로 삼아야 할 그리스의 전력을 살폈다. 그리스는 남미 복병 파라과이를 맞아 전반전에 엔리케 베라, 루카스 바리오스에게 연속골을 내주고 한 골도 만회하지 못한 채 0-2로 무릎을 꿇었다. 그리스는 북한과 경기에 이어 두 경기에서 모두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줬다. 북한과 경기를 지켜보고 나서 "우리한테도 이렇게 경기해 주면 얼마나 좋겠느냐"면서도 "하지만 훈련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돼 이 한 경기로 그리스를 평가해서는 안된다"며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던 허 감독은 이날도 마찬가지였다. 허 감독은 "그리스도 준비 과정에 있다. 이렇고 저렇고 이야기하기가 그렇다. (월드컵 본선 첫 경기를 치르는) 12일의 그리스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허 감독은 이어 "일부 주전급이 선발 명단에서 빠졌다. (북한 경기에 나오지 않았던) 소티리스 니니스는 많이 움직이긴 하는데 아직 주위와 호흡은 부족한 모습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세트피스는 여전히 위협적이다"고 평가하고서 "오늘 경기 자체로 그리스를 평가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많이 준비하고 연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