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오늘 싱가포르 방문

입력 2010.06.04 (07: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제 9차 아시아안보회의 참석차 오늘부터 이틀간 싱가포르를 공식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밤 회의 기조연설을 통해 전후 60년간 한국의 발전상을 설명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역할을 확대하는 내용의 '글로벌 코리아' 철학을 밝힐 예정입니다.

특히 천안함이 북한의 어뢰 공격으로 침몰했다는 점을 상기시키면서 국제사회의 책임있는 국가들이 역내 평화를 저해하고 있는 북한을 제재할 수 있도록 지지해 달라고 호소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연설 뒤 리콴유 싱가포르 고문장관과 면담을 하고 내일 오전에는 싱가포르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질 계획입니다.

이어 리센룽 싱가포르 총리와 한-싱가포르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 경제.통상과 안보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는 것으로 순방일정을 마치고 내일 오후 귀국길에 오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대통령, 오늘 싱가포르 방문
    • 입력 2010-06-04 07:24:43
    정치
이명박 대통령은 제 9차 아시아안보회의 참석차 오늘부터 이틀간 싱가포르를 공식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밤 회의 기조연설을 통해 전후 60년간 한국의 발전상을 설명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역할을 확대하는 내용의 '글로벌 코리아' 철학을 밝힐 예정입니다. 특히 천안함이 북한의 어뢰 공격으로 침몰했다는 점을 상기시키면서 국제사회의 책임있는 국가들이 역내 평화를 저해하고 있는 북한을 제재할 수 있도록 지지해 달라고 호소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연설 뒤 리콴유 싱가포르 고문장관과 면담을 하고 내일 오전에는 싱가포르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질 계획입니다. 이어 리센룽 싱가포르 총리와 한-싱가포르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 경제.통상과 안보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는 것으로 순방일정을 마치고 내일 오후 귀국길에 오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