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형, 대상포진 완치…훈련 합류

입력 2010.06.10 (07: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대상포진으로 축구대표팀 수비라인에 불안감을 안겼던 조용형(27.제주)이 정상을 회복해 그리스와 조별리그 1차전 출격 준비에 들어간다.

대한축구협회는 10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조용형이 대상포진에서 완치돼 오늘 팀 훈련부터 합류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허정무호 부동의 중앙수비수인 조용형은 왼쪽 등 부위의 대상포진으로 피부 발진 및 통증을 호소해 최근 이틀 동안 팀 훈련에 참가하지 않았고, 선수단 전체가 휴식을 취한 9일까지 내리 사흘을 쉬었다.

허정무 대표팀 감독은 그동안 조용형이 빠진 채 진행된 자체 연습경기에서는 중앙수비수로 이정수(가시마)-김형일(포항) 조합을 가동하기도 했다.

대표팀은 10일 오후 베이스캠프인 루스텐버그를 떠나 그리스와 1차전을 치를 포트엘리자베스로 이동해 한 차례 훈련할 계획인데, 조용형도 나흘 만에 팀 훈련에 참가할 수 있게 됐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조용형, 대상포진 완치…훈련 합류
    • 입력 2010-06-10 07:09:21
    연합뉴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대상포진으로 축구대표팀 수비라인에 불안감을 안겼던 조용형(27.제주)이 정상을 회복해 그리스와 조별리그 1차전 출격 준비에 들어간다. 대한축구협회는 10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조용형이 대상포진에서 완치돼 오늘 팀 훈련부터 합류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허정무호 부동의 중앙수비수인 조용형은 왼쪽 등 부위의 대상포진으로 피부 발진 및 통증을 호소해 최근 이틀 동안 팀 훈련에 참가하지 않았고, 선수단 전체가 휴식을 취한 9일까지 내리 사흘을 쉬었다. 허정무 대표팀 감독은 그동안 조용형이 빠진 채 진행된 자체 연습경기에서는 중앙수비수로 이정수(가시마)-김형일(포항) 조합을 가동하기도 했다. 대표팀은 10일 오후 베이스캠프인 루스텐버그를 떠나 그리스와 1차전을 치를 포트엘리자베스로 이동해 한 차례 훈련할 계획인데, 조용형도 나흘 만에 팀 훈련에 참가할 수 있게 됐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