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태 신임 국회의장, 전직 대통령 예방

입력 2010.06.10 (07:53) 수정 2010.06.10 (08: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박희태 신임 국회의장이 김영삼, 전두환 두 전직 대통령을 취임 인사차 예방했습니다.

전직 대통령들은 박 의장에게 국회 운영을 잘해 줄것과 안보 위협이 없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곽희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박희태 국회의장이 취임 인사차 김영삼 전 대통령을 예방했습니다.

박희태 의장은 김 전 대통령이 재임 시절 초대 법무부 장관을 맡길 만큼 신임이 두터웠습니다.

김 전 대통령은 무엇보다 다수결 원칙이 통하는 국회를 만들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인터뷰> 김영삼 (전 대통령):"하여튼 국회가 다수결이 없는 국회니까 그러니까 다수결이 있도록 해요. (네) 다수가 온전해야 이기는거지"

<인터뷰> 박희태 (국희의장):"한창 국회를 잘 지도를 해주셔야... 싸우지도 않고 하니까"

전두환 전 대통령은 박 의장에게 가장 중요한 시기에 중책을 맡았다며 국민들이 편안히 살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재임 시절 겪었던 아웅산 테러 사건을 언급하며 안보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전두환 (전 대통령):"국민들이 편하게 잘 살게 해주시고 이북의 위협이 없도록 해주시고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이북아들 자들 믿을 수가 없으니까"

<인터뷰> 박희태 (국회의장):"잘 지도해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박 의장은 이에 앞서 취임 축하 인사차 예방한 정운찬 국무총리를 접견하고 천안함 사태 이후 국민 사기 진작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습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희태 신임 국회의장, 전직 대통령 예방
    • 입력 2010-06-10 07:53:55
    • 수정2010-06-10 08:55:07
    뉴스광장
<앵커 멘트> 박희태 신임 국회의장이 김영삼, 전두환 두 전직 대통령을 취임 인사차 예방했습니다. 전직 대통령들은 박 의장에게 국회 운영을 잘해 줄것과 안보 위협이 없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곽희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박희태 국회의장이 취임 인사차 김영삼 전 대통령을 예방했습니다. 박희태 의장은 김 전 대통령이 재임 시절 초대 법무부 장관을 맡길 만큼 신임이 두터웠습니다. 김 전 대통령은 무엇보다 다수결 원칙이 통하는 국회를 만들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인터뷰> 김영삼 (전 대통령):"하여튼 국회가 다수결이 없는 국회니까 그러니까 다수결이 있도록 해요. (네) 다수가 온전해야 이기는거지" <인터뷰> 박희태 (국희의장):"한창 국회를 잘 지도를 해주셔야... 싸우지도 않고 하니까" 전두환 전 대통령은 박 의장에게 가장 중요한 시기에 중책을 맡았다며 국민들이 편안히 살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재임 시절 겪었던 아웅산 테러 사건을 언급하며 안보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전두환 (전 대통령):"국민들이 편하게 잘 살게 해주시고 이북의 위협이 없도록 해주시고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이북아들 자들 믿을 수가 없으니까" <인터뷰> 박희태 (국회의장):"잘 지도해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박 의장은 이에 앞서 취임 축하 인사차 예방한 정운찬 국무총리를 접견하고 천안함 사태 이후 국민 사기 진작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습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