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응원, 붉은 티 안 팔려 ‘울상’

입력 2010.06.10 (07: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월드컵이 다가오면 응원용 붉은 티셔츠가 불티나게 팔렸는데요, 그런데 이번 월드컵은 판매가 저조하다고 합니다.

장덕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광장이 붉은 물결으로 출렁입니다.

모두 한마음으로 열광적인 응원을 펼칩니다.

응원의 상징이 된 붉은 티셔츠는 2002년엔 천5백만 장, 2006년엔 천만 장이 팔려나갔습니다.

그러나 이번 월드컵은 분위기가 다릅니다.

에콰도르와의 평가전이 열리던 날, 한 업체는 붉은 티셔츠 만 장을 준비해 거리 판매에 나섰지만 6백 장을 파는 데 그쳤습니다.

한 패션업체는 붉은 티셔츠 백만 장을 준비했지만, 지금까지 25만 장 남짓 판매했습니다.

<인터뷰> 남영은(패션그룹 형지 마케팅실):"우울한 뉴스들이 영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처럼 월드컵 열기가 예전같지 않은 것은 천안함 침몰과 지방선거가 이어지면서 월드컵 붐이 일 시간적 여유가 없었다는 점이 큰 이유입니다.

<인터뷰> 김하니(대학생):"동계올림픽에다 천안함 사건 터지니까 이번에는 좀 조용히 흘러가는 것 같아요."

여기에 대규모 거리 응원이 중계료 문제 등을 이유로 곳곳에서 취소되면서 상업주의 논란이 인 것도 월드컵 열기에 찬물을 끼얹었습니다.

<인터뷰> 공문배:"진짜 시민들이 붉은 악마가 되는 느낌인데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느낌이 반감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지구촌 축제 월드컵, 개막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지만 분위기는 예전과는 다릅니다.

KBS 뉴스 장덕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월드컵 응원, 붉은 티 안 팔려 ‘울상’
    • 입력 2010-06-10 07:54:03
    뉴스광장
<앵커 멘트> 월드컵이 다가오면 응원용 붉은 티셔츠가 불티나게 팔렸는데요, 그런데 이번 월드컵은 판매가 저조하다고 합니다. 장덕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광장이 붉은 물결으로 출렁입니다. 모두 한마음으로 열광적인 응원을 펼칩니다. 응원의 상징이 된 붉은 티셔츠는 2002년엔 천5백만 장, 2006년엔 천만 장이 팔려나갔습니다. 그러나 이번 월드컵은 분위기가 다릅니다. 에콰도르와의 평가전이 열리던 날, 한 업체는 붉은 티셔츠 만 장을 준비해 거리 판매에 나섰지만 6백 장을 파는 데 그쳤습니다. 한 패션업체는 붉은 티셔츠 백만 장을 준비했지만, 지금까지 25만 장 남짓 판매했습니다. <인터뷰> 남영은(패션그룹 형지 마케팅실):"우울한 뉴스들이 영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처럼 월드컵 열기가 예전같지 않은 것은 천안함 침몰과 지방선거가 이어지면서 월드컵 붐이 일 시간적 여유가 없었다는 점이 큰 이유입니다. <인터뷰> 김하니(대학생):"동계올림픽에다 천안함 사건 터지니까 이번에는 좀 조용히 흘러가는 것 같아요." 여기에 대규모 거리 응원이 중계료 문제 등을 이유로 곳곳에서 취소되면서 상업주의 논란이 인 것도 월드컵 열기에 찬물을 끼얹었습니다. <인터뷰> 공문배:"진짜 시민들이 붉은 악마가 되는 느낌인데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느낌이 반감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지구촌 축제 월드컵, 개막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지만 분위기는 예전과는 다릅니다. KBS 뉴스 장덕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