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초재선 5명 포함 14인 비대위 구성

입력 2010.06.10 (12:39) 수정 2010.06.10 (14:3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오늘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차기 지도부를 선출할 때까지 당을 이끌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비상대책위원은 모두 14명으로 김무성 원내대표가 위원장을, 고흥길 정책위의장이 부위원장을 맡기로 했습니다.

위원에는 6선의 홍사덕 의원과 3선의 이병석, 안경률, 김학송 의원이 포함됐고, 쇄신을 주장하며 비대위 참여를 요구해 온 초.재선 의원 가운데 진영, 김기현, 김선동, 안형환, 김영우 의원 5명이 참여하게 됐습니다.

여성으로는 4선의 김영선 의원이, 그리고 원외 인사로는 6.2 지방선거에 나섰던 박해춘 충남지사 후보와 정용화 광주광역시장 후보가 포함됐습니다.

한나라당 정미경 대변인은 김무성 위원장이 선수와 지역, 계파 등을 안배하고, 초.재선 의원들의 참여 요구도 수용해 비대위 구성안을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정 대변인은 오늘 비대위 구성으로 최고위원회의는 해체됐으며, 앞으로 비대위에서 회의 운영 방식과 전당대회 시기 등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비대위에서 당 쇄신 방안도 마련할지는 추후 논의해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나라당은 이와 함께 고흥길 정책위의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7.28 재보선 공천심사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공심위원으로는 안홍준, 이혜훈, 조전혁, 황영철, 김금래 의원과 한대수 사무부총장이 선임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나라, 초재선 5명 포함 14인 비대위 구성
    • 입력 2010-06-10 12:39:56
    • 수정2010-06-10 14:35:23
    정치
한나라당은 오늘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차기 지도부를 선출할 때까지 당을 이끌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비상대책위원은 모두 14명으로 김무성 원내대표가 위원장을, 고흥길 정책위의장이 부위원장을 맡기로 했습니다. 위원에는 6선의 홍사덕 의원과 3선의 이병석, 안경률, 김학송 의원이 포함됐고, 쇄신을 주장하며 비대위 참여를 요구해 온 초.재선 의원 가운데 진영, 김기현, 김선동, 안형환, 김영우 의원 5명이 참여하게 됐습니다. 여성으로는 4선의 김영선 의원이, 그리고 원외 인사로는 6.2 지방선거에 나섰던 박해춘 충남지사 후보와 정용화 광주광역시장 후보가 포함됐습니다. 한나라당 정미경 대변인은 김무성 위원장이 선수와 지역, 계파 등을 안배하고, 초.재선 의원들의 참여 요구도 수용해 비대위 구성안을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정 대변인은 오늘 비대위 구성으로 최고위원회의는 해체됐으며, 앞으로 비대위에서 회의 운영 방식과 전당대회 시기 등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비대위에서 당 쇄신 방안도 마련할지는 추후 논의해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나라당은 이와 함께 고흥길 정책위의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7.28 재보선 공천심사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공심위원으로는 안홍준, 이혜훈, 조전혁, 황영철, 김금래 의원과 한대수 사무부총장이 선임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