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전 거리 응원’ 경제 효과는 2,000억
입력 2010.06.18 (13:02)
수정 2010.06.18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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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아르헨티나와의 월드컵 경기를 응원하기 위해 어제 2백만 명이 거리응원에 나섰는데요.
그 경제적 효과가 2천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연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기 위해 시민들이 길게 줄지어 기다립니다.
최대 응원인파가 몰린 서울광장 주변 편의점에서는 점포 한 곳에서만 맥주와 음료가 평소의 10배가량 팔렸습니다.
또 치킨집에서도 그리스전 때보다 40-50% 많은 물량을 준비했지만 금세 동나는 등 월드컵 특수를 톡톡히 누렸습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지난 12일 그리스전 당시 거리응원 참가자 한 명이 간식비와 교통비 등으로 4만 원가량을 지출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는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거리응원 참가자 1인당 소비액 2만 원의 두 배에 달합니다.
어제 아르헨티나전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 300여 곳에 모인 인파는 2백만 명으로 추산됩니다.
2백만 명이 4만원 씩 썼다고 단순하게 가정하더라도, 어제 하루 8백억 원의 소비효과가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업들의 각종 월드컵 마케팅 비용과 응원장소 대여료 등을 더하면 경제적 효과는 2천억 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거리로 쏟아진 월드컵 응원 열기에 소비시장도 반짝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KBS뉴스 김연주입니다.
아르헨티나와의 월드컵 경기를 응원하기 위해 어제 2백만 명이 거리응원에 나섰는데요.
그 경제적 효과가 2천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연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기 위해 시민들이 길게 줄지어 기다립니다.
최대 응원인파가 몰린 서울광장 주변 편의점에서는 점포 한 곳에서만 맥주와 음료가 평소의 10배가량 팔렸습니다.
또 치킨집에서도 그리스전 때보다 40-50% 많은 물량을 준비했지만 금세 동나는 등 월드컵 특수를 톡톡히 누렸습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지난 12일 그리스전 당시 거리응원 참가자 한 명이 간식비와 교통비 등으로 4만 원가량을 지출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는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거리응원 참가자 1인당 소비액 2만 원의 두 배에 달합니다.
어제 아르헨티나전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 300여 곳에 모인 인파는 2백만 명으로 추산됩니다.
2백만 명이 4만원 씩 썼다고 단순하게 가정하더라도, 어제 하루 8백억 원의 소비효과가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업들의 각종 월드컵 마케팅 비용과 응원장소 대여료 등을 더하면 경제적 효과는 2천억 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거리로 쏟아진 월드컵 응원 열기에 소비시장도 반짝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KBS뉴스 김연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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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르헨전 거리 응원’ 경제 효과는 2,00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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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06-18 13:02:08
- 수정2010-06-18 13:13:10
<앵커 멘트>
아르헨티나와의 월드컵 경기를 응원하기 위해 어제 2백만 명이 거리응원에 나섰는데요.
그 경제적 효과가 2천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연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기 위해 시민들이 길게 줄지어 기다립니다.
최대 응원인파가 몰린 서울광장 주변 편의점에서는 점포 한 곳에서만 맥주와 음료가 평소의 10배가량 팔렸습니다.
또 치킨집에서도 그리스전 때보다 40-50% 많은 물량을 준비했지만 금세 동나는 등 월드컵 특수를 톡톡히 누렸습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지난 12일 그리스전 당시 거리응원 참가자 한 명이 간식비와 교통비 등으로 4만 원가량을 지출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는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거리응원 참가자 1인당 소비액 2만 원의 두 배에 달합니다.
어제 아르헨티나전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 300여 곳에 모인 인파는 2백만 명으로 추산됩니다.
2백만 명이 4만원 씩 썼다고 단순하게 가정하더라도, 어제 하루 8백억 원의 소비효과가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업들의 각종 월드컵 마케팅 비용과 응원장소 대여료 등을 더하면 경제적 효과는 2천억 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거리로 쏟아진 월드컵 응원 열기에 소비시장도 반짝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KBS뉴스 김연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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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연주 기자 mint@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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