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랜드마크 한강예술섬 2014년 완성

입력 2010.06.23 (11: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강 노들섬이 오는 2014년까지 세계적인 문화예술 랜드마크로 조성됩니다.

서울시는 노들섬에 들어서는 '한강예술섬' 실시설계를 마치고 오는 8월 공사를 발주해 본격적으로 사업추진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한강 예술섬 동쪽에는 오페라극장과 심포니홀, 다목적 극장 등 3개 공연시설이 들어서고 서쪽에는 전망까페와 미술관, 야외음악공원 등 휴식·편의시설이 배치됩니다.

특히 세계 최고 시설을 갖춘 오페라 극장은 천751석 규모로 발레와 뮤지컬 공연까지 수용하도록 설계됐습니다.

또 2천백석 규모의 심포니홀에는 음향 반사판과 무빙라이트 등 최신 연주음향 시설이 설치되고 다목적 극장도 다양한 공연을 수용하도록 했습니다.

한감예술섬은 한국 전통 춤의 이미지를 형상화했고 외벽 입면은 한강과 조화되도록 물결을 형상화했습니다.

이와함께 한강물을 이용한 냉난방과, 지열, 태양광 등 다양한 에너지원을 이용해 전체 에너지의 21.7%를 신재생에너지로 공급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문화예술 랜드마크 한강예술섬 2014년 완성
    • 입력 2010-06-23 11:13:26
    사회
한강 노들섬이 오는 2014년까지 세계적인 문화예술 랜드마크로 조성됩니다. 서울시는 노들섬에 들어서는 '한강예술섬' 실시설계를 마치고 오는 8월 공사를 발주해 본격적으로 사업추진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한강 예술섬 동쪽에는 오페라극장과 심포니홀, 다목적 극장 등 3개 공연시설이 들어서고 서쪽에는 전망까페와 미술관, 야외음악공원 등 휴식·편의시설이 배치됩니다. 특히 세계 최고 시설을 갖춘 오페라 극장은 천751석 규모로 발레와 뮤지컬 공연까지 수용하도록 설계됐습니다. 또 2천백석 규모의 심포니홀에는 음향 반사판과 무빙라이트 등 최신 연주음향 시설이 설치되고 다목적 극장도 다양한 공연을 수용하도록 했습니다. 한감예술섬은 한국 전통 춤의 이미지를 형상화했고 외벽 입면은 한강과 조화되도록 물결을 형상화했습니다. 이와함께 한강물을 이용한 냉난방과, 지열, 태양광 등 다양한 에너지원을 이용해 전체 에너지의 21.7%를 신재생에너지로 공급할 계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