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아시아 자산거품 가능성 주의해야”

입력 2010.06.23 (15: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비르 랄 국제통화기금, IMF 한국담당 과장은 아시아지역에 구조적인 자산 거품의 징후는 없지만 풍부한 유동성에 따른 부작용을 경계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놨습니다.

한국정부와 IMF의 연례 정책협의를 위해 방한한 랄 과장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국제금융포럼 발표자료에서 자산가격 동향을 볼 때 구조적인 거품은 아니지만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랄 과장은 많은 아시아 국가에서 인플레이션 압력이 나타나고 있는데 일부 나라들은 위기 시 취한 정책들을 정상화하기 시작했다며 대규모 자본유입은 이 지역에 자산가격 인플레를 촉진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IMF “아시아 자산거품 가능성 주의해야”
    • 입력 2010-06-23 15:17:25
    경제
수비르 랄 국제통화기금, IMF 한국담당 과장은 아시아지역에 구조적인 자산 거품의 징후는 없지만 풍부한 유동성에 따른 부작용을 경계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놨습니다. 한국정부와 IMF의 연례 정책협의를 위해 방한한 랄 과장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국제금융포럼 발표자료에서 자산가격 동향을 볼 때 구조적인 거품은 아니지만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랄 과장은 많은 아시아 국가에서 인플레이션 압력이 나타나고 있는데 일부 나라들은 위기 시 취한 정책들을 정상화하기 시작했다며 대규모 자본유입은 이 지역에 자산가격 인플레를 촉진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