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운영 효율성 위한 등급제 시행

입력 2010.06.28 (05: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반기부터 공항 특성이나 항공기 운항규모에 따라 공항운영기준을 다르게 적용하는 '공항운영등급제'가 본격 시행됩니다.

국토해양부는 지난 23일 항공법 시행령이 개정됨에 따라 공항 운영등급별로 공항운영과 시설기준을 차등 적용하는 '공항안전운영기준'을 개정 고시해 다음달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새로 고시되는 '공항안전운영기준'을 보면 그동안 일률적으로 하루 4번 점검하도록 돼 있는 활주로 점검주기를 공항 운영등급별로 1에서 4회까지 차등 적용하는 등 공항운영과 시설기준을 항공기 안전 운항에 영향이 없는 범위 내에서 완화됐습니다.

또 최근 국제민간항공기구의 공항운영분야 국제기준 개정사항을 반영해 항공기 사고에 대비한 구조소방력을 강화하고, 조류충돌을 줄이기 위한 야생동물 위험관리와 항공에 의한 전염병 확산 대응방안 등도 포함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공항운영 효율성 위한 등급제 시행
    • 입력 2010-06-28 05:55:08
    경제
하반기부터 공항 특성이나 항공기 운항규모에 따라 공항운영기준을 다르게 적용하는 '공항운영등급제'가 본격 시행됩니다. 국토해양부는 지난 23일 항공법 시행령이 개정됨에 따라 공항 운영등급별로 공항운영과 시설기준을 차등 적용하는 '공항안전운영기준'을 개정 고시해 다음달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새로 고시되는 '공항안전운영기준'을 보면 그동안 일률적으로 하루 4번 점검하도록 돼 있는 활주로 점검주기를 공항 운영등급별로 1에서 4회까지 차등 적용하는 등 공항운영과 시설기준을 항공기 안전 운항에 영향이 없는 범위 내에서 완화됐습니다. 또 최근 국제민간항공기구의 공항운영분야 국제기준 개정사항을 반영해 항공기 사고에 대비한 구조소방력을 강화하고, 조류충돌을 줄이기 위한 야생동물 위험관리와 항공에 의한 전염병 확산 대응방안 등도 포함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