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뮤지컬 일색이던 공연계에 연극 제작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스타급 배우 기용은 물론 제작 발표회까지 열 정도라고 하는데요.
공연계가 연극 제작에 눈독을 들이는 이유를 유승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TV 드라마나 영화가 아닌 연극 제작 발표회입니다.
9달 동안 장기 공연될 모두 8편의 연극 시리즈 가운데 첫 작품 '풀 포 러브'입니다.
스타 배우를 캐스팅하며 연극 공연으로는 이례적으로 개막 전부터 예매 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인터뷰>박건형('풀 포 러브' 남자주인공):"쉽게 밝힐 수 없는 각자 사람마다의 무거움에 대해서 꺼내는 얘기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동안 돈 벌기 어렵다고 인식된 연극에 공연계가 눈을 돌린 건 2년 전부터입니다.
대중성이 있는 작품 10편을 1년간 무대에 올린 연극 시리즈 '연극열전'이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관객 25만 명을 동원한 것이 큰 전환점이 됐습니다.
또 경기가 불황을 맞으면서 제작비가 비싸 흥행 부진으로 인한 위험 부담이 큰 뮤지컬 대신 연극 제작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 공연계에서 연극 매출비중은 지난 3년 동안 2배 이상 커졌습니다.
<인터뷰>최여정 (연극열전 홍보실장):"실제로 연극열전이 관객 개발을 한다는 모델이 됐기 때문에 상업적으로 기획을 달리한 프로젝트들이 계속 생기는 것 같아요."
뮤지컬 쏠림 현상이 심했던 공연계.
재밌고 작품성 있는 연극이 잇따라 무대에 오르면서 관객을 연극 무대로 불러들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유승영입니다.
뮤지컬 일색이던 공연계에 연극 제작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스타급 배우 기용은 물론 제작 발표회까지 열 정도라고 하는데요.
공연계가 연극 제작에 눈독을 들이는 이유를 유승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TV 드라마나 영화가 아닌 연극 제작 발표회입니다.
9달 동안 장기 공연될 모두 8편의 연극 시리즈 가운데 첫 작품 '풀 포 러브'입니다.
스타 배우를 캐스팅하며 연극 공연으로는 이례적으로 개막 전부터 예매 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인터뷰>박건형('풀 포 러브' 남자주인공):"쉽게 밝힐 수 없는 각자 사람마다의 무거움에 대해서 꺼내는 얘기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동안 돈 벌기 어렵다고 인식된 연극에 공연계가 눈을 돌린 건 2년 전부터입니다.
대중성이 있는 작품 10편을 1년간 무대에 올린 연극 시리즈 '연극열전'이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관객 25만 명을 동원한 것이 큰 전환점이 됐습니다.
또 경기가 불황을 맞으면서 제작비가 비싸 흥행 부진으로 인한 위험 부담이 큰 뮤지컬 대신 연극 제작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 공연계에서 연극 매출비중은 지난 3년 동안 2배 이상 커졌습니다.
<인터뷰>최여정 (연극열전 홍보실장):"실제로 연극열전이 관객 개발을 한다는 모델이 됐기 때문에 상업적으로 기획을 달리한 프로젝트들이 계속 생기는 것 같아요."
뮤지컬 쏠림 현상이 심했던 공연계.
재밌고 작품성 있는 연극이 잇따라 무대에 오르면서 관객을 연극 무대로 불러들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유승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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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연계에 연극 바람…왜?
-
- 입력 2010-06-28 07:53:10
<앵커 멘트>
뮤지컬 일색이던 공연계에 연극 제작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스타급 배우 기용은 물론 제작 발표회까지 열 정도라고 하는데요.
공연계가 연극 제작에 눈독을 들이는 이유를 유승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TV 드라마나 영화가 아닌 연극 제작 발표회입니다.
9달 동안 장기 공연될 모두 8편의 연극 시리즈 가운데 첫 작품 '풀 포 러브'입니다.
스타 배우를 캐스팅하며 연극 공연으로는 이례적으로 개막 전부터 예매 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인터뷰>박건형('풀 포 러브' 남자주인공):"쉽게 밝힐 수 없는 각자 사람마다의 무거움에 대해서 꺼내는 얘기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동안 돈 벌기 어렵다고 인식된 연극에 공연계가 눈을 돌린 건 2년 전부터입니다.
대중성이 있는 작품 10편을 1년간 무대에 올린 연극 시리즈 '연극열전'이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관객 25만 명을 동원한 것이 큰 전환점이 됐습니다.
또 경기가 불황을 맞으면서 제작비가 비싸 흥행 부진으로 인한 위험 부담이 큰 뮤지컬 대신 연극 제작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 공연계에서 연극 매출비중은 지난 3년 동안 2배 이상 커졌습니다.
<인터뷰>최여정 (연극열전 홍보실장):"실제로 연극열전이 관객 개발을 한다는 모델이 됐기 때문에 상업적으로 기획을 달리한 프로젝트들이 계속 생기는 것 같아요."
뮤지컬 쏠림 현상이 심했던 공연계.
재밌고 작품성 있는 연극이 잇따라 무대에 오르면서 관객을 연극 무대로 불러들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유승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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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승영 기자 ryoo1109@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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