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연평해전 내일 첫 정부 주관 기념식 外

입력 2010.06.28 (22: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 2연평해전 8주년 기념식이 정부 주관 행사로 격상돼 내일 오전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립니다.

제 2연평해전은 지난 2002년 6월 북한 경비정의 기습공격으로 발발했고, 교전 끝에 윤영하 소령 등 장병 6명이 전사했습니다.

아동 성범죄 형량 50% 상향 조정

대법원 양형위원회는 13살 미만 아동을 상대로 한 성범죄에 대해 권고 형량을 50% 가량 높이는 내용의 양형 수정안을 마련했습니다.

내일 확정될 수정안은 등하굣길 어린이 대상 범죄를 가중 처벌하는 내용도 담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전산망 2시간 이상 마비

오늘 오전 11시 반쯤부터 국민은행의 전산망이 마비되면서 인터넷 뱅킹과 창구 업무가 두 시간 넘게 중단돼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국민은행 측은 거래량이 폭주해 과부하를 막기 위해 전산이용을 통제했다고 해명했습니다.

조선 수학책 '양휘산법' 보물 추진

조선 시대 수학 책인 '양휘산법'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으로 추정되는 책이 발견돼 국가 보물 지정이 추진됩니다.

양휘산법은 자연수를 정사각형의 모양으로 나열해 가로·세로·대각선의 합이모두 같아지는 마방진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2연평해전 내일 첫 정부 주관 기념식 外
    • 입력 2010-06-28 22:03:05
    뉴스 9
제 2연평해전 8주년 기념식이 정부 주관 행사로 격상돼 내일 오전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립니다. 제 2연평해전은 지난 2002년 6월 북한 경비정의 기습공격으로 발발했고, 교전 끝에 윤영하 소령 등 장병 6명이 전사했습니다. 아동 성범죄 형량 50% 상향 조정 대법원 양형위원회는 13살 미만 아동을 상대로 한 성범죄에 대해 권고 형량을 50% 가량 높이는 내용의 양형 수정안을 마련했습니다. 내일 확정될 수정안은 등하굣길 어린이 대상 범죄를 가중 처벌하는 내용도 담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전산망 2시간 이상 마비 오늘 오전 11시 반쯤부터 국민은행의 전산망이 마비되면서 인터넷 뱅킹과 창구 업무가 두 시간 넘게 중단돼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국민은행 측은 거래량이 폭주해 과부하를 막기 위해 전산이용을 통제했다고 해명했습니다. 조선 수학책 '양휘산법' 보물 추진 조선 시대 수학 책인 '양휘산법'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으로 추정되는 책이 발견돼 국가 보물 지정이 추진됩니다. 양휘산법은 자연수를 정사각형의 모양으로 나열해 가로·세로·대각선의 합이모두 같아지는 마방진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