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회창 “세종시 투자 방해하면 더 큰 갈등”

입력 2010.06.30 (14: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는 정부가 세종시로 오려던 기업과 대학의 투자를 어렵게 만들면 이전보다 더한 국론 분열과 갈등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회창 대표는 오늘 충남 연기군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을 방문한 자리에서 세종시 수정법안이 통과되지 않아 기업과 대학이 입주와 투자를 포기하게 될 것이라는 여권의 주장은 참으로 불쾌한 협박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세종시의 자족기능 확보를 위한 이른바 '플러스 알파'와 관련해서는 원안에 없는 것을 보태달라는 게 아니라 원안이 100%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알맹이를 채워달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정부는 행정부처 이전 변경 고시를 즉각 이행하고 원주민에 대한 지원 대책을 충실하게 실천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회창 “세종시 투자 방해하면 더 큰 갈등”
    • 입력 2010-06-30 14:50:24
    정치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는 정부가 세종시로 오려던 기업과 대학의 투자를 어렵게 만들면 이전보다 더한 국론 분열과 갈등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회창 대표는 오늘 충남 연기군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을 방문한 자리에서 세종시 수정법안이 통과되지 않아 기업과 대학이 입주와 투자를 포기하게 될 것이라는 여권의 주장은 참으로 불쾌한 협박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세종시의 자족기능 확보를 위한 이른바 '플러스 알파'와 관련해서는 원안에 없는 것을 보태달라는 게 아니라 원안이 100%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알맹이를 채워달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정부는 행정부처 이전 변경 고시를 즉각 이행하고 원주민에 대한 지원 대책을 충실하게 실천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