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첫 진보교육감 곽노현 오늘 취임

입력 2010.07.01 (09: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곽노현 서울시교육감이 오늘 오후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각계 인사와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 취임식을 열고 임기를 시작합니다.

오후 5시에 시작하는 취임식 1부는 공식적인 형태의 취임 행사로, 곽 당선인의 취임사와 내빈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이어 2부에서는 기념 공연과 더불어 학교시험과 다문화 가정 등을 주제로 곽 교육감과 참석자들이 의견을 주고받는 토크쇼와 학생들의 사연 낭독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파격적인 취임식은 곽 교육감이 학생, 학부모, 교사 등과 함께하며 혁신교육의 출발을 선언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시교육청은 설명했습니다.

지난달 2일 전국 동시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곽노현 교육감은 지난달 9일부터 교원단체, 시민단체 관계자 등으로 취임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서울시교육청 업무 인수 작업을 진행해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 첫 진보교육감 곽노현 오늘 취임
    • 입력 2010-07-01 09:56:52
    사회
곽노현 서울시교육감이 오늘 오후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각계 인사와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 취임식을 열고 임기를 시작합니다. 오후 5시에 시작하는 취임식 1부는 공식적인 형태의 취임 행사로, 곽 당선인의 취임사와 내빈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이어 2부에서는 기념 공연과 더불어 학교시험과 다문화 가정 등을 주제로 곽 교육감과 참석자들이 의견을 주고받는 토크쇼와 학생들의 사연 낭독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파격적인 취임식은 곽 교육감이 학생, 학부모, 교사 등과 함께하며 혁신교육의 출발을 선언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시교육청은 설명했습니다. 지난달 2일 전국 동시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곽노현 교육감은 지난달 9일부터 교원단체, 시민단체 관계자 등으로 취임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서울시교육청 업무 인수 작업을 진행해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