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영어TV뉴스 정식 시작

입력 2010.07.01 (10: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판 CNN으로 불리는 신화통신의 영어 텔레비전 뉴스 방송이 정식으로 시작됐습니다.

신화통신 산하 뉴스 전문 방송인 CNC는 오늘 뉴스와 해설,기상정보 등을 다룬 24시간 영어 뉴스 프로그램 방송에 들어갔습니다.

신화통신 관계자들은, CNC가 통신위성인 아시아셋 5호와 6호를 빌려 인터넷을 통해 TV방송을 내보내고 있으나 머지 않은 장래에 위성TV를 통해 수신할 수 있게 하고 휴대전화로도 볼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CNC는 또 방송 지역을 중국 국내에 이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거쳐 유럽으로 확대하고 나아가 미국내 시청도 추진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은 신화통신과 국영 CCTV, 인민일보 등을 중심으로 중국 언론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한 수십억 달러 규모의 미디어 발전 계획을 진행해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신화통신, 영어TV뉴스 정식 시작
    • 입력 2010-07-01 10:51:23
    국제
중국판 CNN으로 불리는 신화통신의 영어 텔레비전 뉴스 방송이 정식으로 시작됐습니다. 신화통신 산하 뉴스 전문 방송인 CNC는 오늘 뉴스와 해설,기상정보 등을 다룬 24시간 영어 뉴스 프로그램 방송에 들어갔습니다. 신화통신 관계자들은, CNC가 통신위성인 아시아셋 5호와 6호를 빌려 인터넷을 통해 TV방송을 내보내고 있으나 머지 않은 장래에 위성TV를 통해 수신할 수 있게 하고 휴대전화로도 볼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CNC는 또 방송 지역을 중국 국내에 이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거쳐 유럽으로 확대하고 나아가 미국내 시청도 추진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은 신화통신과 국영 CCTV, 인민일보 등을 중심으로 중국 언론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한 수십억 달러 규모의 미디어 발전 계획을 진행해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