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 “수협에 재정 손실 지원은 부당”

입력 2010.07.01 (11: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가 수협의 방만한 경영으로 인한 재정 손실까지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감사원 감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감사원은 수산 보조금 집행과 관리 실태를 감사한 결과 이같은 사실을 적발해 농림수산식품부장관에게 보조금 지원 업무를 철저히 하도록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감사원에 따르면 농림수산식품부는 부산시 수협의 경영 정상화를 위해 오는 2013년까지 보조금 230억원을 주기로 하고 이미 116억원을 지원했습니다.

그러나 부산시 수협의 재정 악화는 주상복합건물 분양사업을 무리하게 추진하고 재고 관리를 소홀하게 하는 등 방만한 경영에서 비롯된 것으로 감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감사원은 또 농림수산식품부가 회생 가능성이 없는 완도군 수협의 통폐합을 지원해 보조금 지원이 6백억원 이상 늘어났다고 지적했습니다.

감사원은 농림수산식품부에 부실 조합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재정 손실이 심각한 장흥군 수협을 통폐합하도록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감사원 “수협에 재정 손실 지원은 부당”
    • 입력 2010-07-01 11:24:32
    정치
정부가 수협의 방만한 경영으로 인한 재정 손실까지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감사원 감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감사원은 수산 보조금 집행과 관리 실태를 감사한 결과 이같은 사실을 적발해 농림수산식품부장관에게 보조금 지원 업무를 철저히 하도록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감사원에 따르면 농림수산식품부는 부산시 수협의 경영 정상화를 위해 오는 2013년까지 보조금 230억원을 주기로 하고 이미 116억원을 지원했습니다. 그러나 부산시 수협의 재정 악화는 주상복합건물 분양사업을 무리하게 추진하고 재고 관리를 소홀하게 하는 등 방만한 경영에서 비롯된 것으로 감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감사원은 또 농림수산식품부가 회생 가능성이 없는 완도군 수협의 통폐합을 지원해 보조금 지원이 6백억원 이상 늘어났다고 지적했습니다. 감사원은 농림수산식품부에 부실 조합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재정 손실이 심각한 장흥군 수협을 통폐합하도록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