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우주체험 특성화시설 ‘청소년 우주체험센터’ 오늘 개원

입력 2010.07.09 (06: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성가족부는 청소년들에게 우주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국내 최초의 우주체험 특성화 시설인 '국립 고흥 청소년우주체험센터'를 오늘 개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곳엔 우주에 대한 청소년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우주적응과 우주선발사, 임무수행 프로그램의 체험시설이 있으며, 우주인 생활공간을 재현한 우주생활관은 226명을 수용하는 규모로 마련됐습니다.

야외체험시설로는 로켓발사장, 전망대, 타임캡슐광장 등 10여개 체험코스와 산책로와 주차장 등 편익시설도 갖췄습니다.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는 청소년들의 우주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기초지식 습득을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밖에 인근의 나로우주센터와 연계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우주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에는 천체투영관을 추가로 건립할 계획입니다.

센터 체험활동에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나 청소년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상담을 하거나, 전화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국내 최초 우주체험 특성화시설 ‘청소년 우주체험센터’ 오늘 개원
    • 입력 2010-07-09 06:01:58
    사회
여성가족부는 청소년들에게 우주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국내 최초의 우주체험 특성화 시설인 '국립 고흥 청소년우주체험센터'를 오늘 개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곳엔 우주에 대한 청소년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우주적응과 우주선발사, 임무수행 프로그램의 체험시설이 있으며, 우주인 생활공간을 재현한 우주생활관은 226명을 수용하는 규모로 마련됐습니다. 야외체험시설로는 로켓발사장, 전망대, 타임캡슐광장 등 10여개 체험코스와 산책로와 주차장 등 편익시설도 갖췄습니다.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는 청소년들의 우주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기초지식 습득을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밖에 인근의 나로우주센터와 연계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우주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에는 천체투영관을 추가로 건립할 계획입니다. 센터 체험활동에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나 청소년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상담을 하거나, 전화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