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전당대회 본격 시동

입력 2010.07.09 (07: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한나라당 전당대회에 출마하는 후보들이 어제 강원 지역을 찾아 당의 변화와 화합을 내세우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민주당은 오늘 전당대회 준비기구를 구성하기로 해, 주류와 비주류 간 갈등이 일단 가라앉는 분위깁니다.

정아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나라당 대표 선거에 나선 후보들의 정책 발표회.

민간인 사찰 논란에 대한 철저한 의혹 규명과 함께 청와대 참모진의 쇄신 촉구가 이어졌습니다.

<녹취>김성식 : "청와대 참모, 네 발이 달린 오징어 몸통이다. 이 몸통 바로잡아야 대통령 후반기 국정 제대로 한다."

<녹취>남경필 : "대통령 눈과 귀 가리는 자 힘 빙자 자리 차지하는 자 누구인지 밝히겠습니다. "

전 원내대표 출신으로 양강 구도를 이루는 안상수, 홍준표 후보는 각각 자신이 대표의 적임자임을 내세우며 맞섰습니다.

<녹취>안상수: "여당 원내대표로서 혼란했던 국정을 안정시켰습니다."

<녹취>홍준표 : "어떤 분 안정 내걸면서 변화 쇄신 얘기한다. 그건 정반대 개념이다."

지역 발전 공약을 내걸기도 했습니다.

<녹취>이혜훈 : "강원이 바라는 사업, 동서 고속철도, 원주-강릉 복선, 평창 올림픽 이런거 아무나 할 수 있는 거 아닙니다."

민주당은 비주류측의 혁신기구 설치 요구를 받아들여, 오늘 당무위원회에서 전당대회 준비위원회 구성을 의결할 예정입니다.

전당대회 준비위원회는 당헌당규 개정과 전당대회 경선 일정 등을 논의해 결정합니다.

KBS 뉴스 정아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야, 전당대회 본격 시동
    • 입력 2010-07-09 07:41:31
    뉴스광장
<앵커 멘트> 한나라당 전당대회에 출마하는 후보들이 어제 강원 지역을 찾아 당의 변화와 화합을 내세우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민주당은 오늘 전당대회 준비기구를 구성하기로 해, 주류와 비주류 간 갈등이 일단 가라앉는 분위깁니다. 정아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나라당 대표 선거에 나선 후보들의 정책 발표회. 민간인 사찰 논란에 대한 철저한 의혹 규명과 함께 청와대 참모진의 쇄신 촉구가 이어졌습니다. <녹취>김성식 : "청와대 참모, 네 발이 달린 오징어 몸통이다. 이 몸통 바로잡아야 대통령 후반기 국정 제대로 한다." <녹취>남경필 : "대통령 눈과 귀 가리는 자 힘 빙자 자리 차지하는 자 누구인지 밝히겠습니다. " 전 원내대표 출신으로 양강 구도를 이루는 안상수, 홍준표 후보는 각각 자신이 대표의 적임자임을 내세우며 맞섰습니다. <녹취>안상수: "여당 원내대표로서 혼란했던 국정을 안정시켰습니다." <녹취>홍준표 : "어떤 분 안정 내걸면서 변화 쇄신 얘기한다. 그건 정반대 개념이다." 지역 발전 공약을 내걸기도 했습니다. <녹취>이혜훈 : "강원이 바라는 사업, 동서 고속철도, 원주-강릉 복선, 평창 올림픽 이런거 아무나 할 수 있는 거 아닙니다." 민주당은 비주류측의 혁신기구 설치 요구를 받아들여, 오늘 당무위원회에서 전당대회 준비위원회 구성을 의결할 예정입니다. 전당대회 준비위원회는 당헌당규 개정과 전당대회 경선 일정 등을 논의해 결정합니다. KBS 뉴스 정아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