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입영기일 연기 5회로 제한”

입력 2010.07.09 (10: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기목적에 맞지 않는 사유로 입영을 미루는 기피 사례를 막기 위해 입영기일 연기가 개인별 5회로 제한됩니다.

병무청은 편법으로 입영을 연기하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입영 기일 연기 규정을 일부 개정해 8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공무원 시험 접수에 따른 입영기일 연기도 3회 이내로 제한되며 실제 시험에 응시하지 않은 사람은 같은 사유로 입영기일을 연기할 수 없게 됩니다.

또 질병사유로 입영기일을 연기하려면 지금까지는 일반진단서를 제출하면 됐지만 앞으로는 병사용 진단서를 내야 하며, 1회 연기 기간도 90일에서 60일로 단축됩니다.

이와 함께 졸업예정, 채용 뒤 연수, 의사 및 교사시험 불합격자로 졸업 후 시험 등의 사유로는 2년까지 입영기일을 연기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1년으로 줄어듭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병무청 “입영기일 연기 5회로 제한”
    • 입력 2010-07-09 10:22:49
    정치
연기목적에 맞지 않는 사유로 입영을 미루는 기피 사례를 막기 위해 입영기일 연기가 개인별 5회로 제한됩니다. 병무청은 편법으로 입영을 연기하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입영 기일 연기 규정을 일부 개정해 8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공무원 시험 접수에 따른 입영기일 연기도 3회 이내로 제한되며 실제 시험에 응시하지 않은 사람은 같은 사유로 입영기일을 연기할 수 없게 됩니다. 또 질병사유로 입영기일을 연기하려면 지금까지는 일반진단서를 제출하면 됐지만 앞으로는 병사용 진단서를 내야 하며, 1회 연기 기간도 90일에서 60일로 단축됩니다. 이와 함께 졸업예정, 채용 뒤 연수, 의사 및 교사시험 불합격자로 졸업 후 시험 등의 사유로는 2년까지 입영기일을 연기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1년으로 줄어듭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