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양호 사망·실종 선원 의사자 지정하라”

입력 2010.07.09 (10: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천안함 실종자 수색에 나섰다가 사고로 침몰한 `금양98호'의 선원 유가족 20여 명은 오늘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중앙청사 앞에서 집회를 열고, 사망.실종 선원을 의사자로 지정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유가족은 정부가 금양호 대책을 협의하고 합의서를 작성하면서 의사자 지정을 받을 때까지 `의사자에 준하는 예우'를 해 주겠다고 약속해 지금껏 기다렸는데 결국 말뿐인 허울이었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위령비 건립과 의사자 지정 등 정부가 유가족과 협의한 내용 가운데 제대로 이뤄진 것은 서훈추서 한 가지라며, 오늘 집회를 기점으로 법적 대응을 포함한 모든 조처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금양호 사망·실종 선원 의사자 지정하라”
    • 입력 2010-07-09 10:51:16
    사회
천안함 실종자 수색에 나섰다가 사고로 침몰한 `금양98호'의 선원 유가족 20여 명은 오늘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중앙청사 앞에서 집회를 열고, 사망.실종 선원을 의사자로 지정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유가족은 정부가 금양호 대책을 협의하고 합의서를 작성하면서 의사자 지정을 받을 때까지 `의사자에 준하는 예우'를 해 주겠다고 약속해 지금껏 기다렸는데 결국 말뿐인 허울이었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위령비 건립과 의사자 지정 등 정부가 유가족과 협의한 내용 가운데 제대로 이뤄진 것은 서훈추서 한 가지라며, 오늘 집회를 기점으로 법적 대응을 포함한 모든 조처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