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지역사회 참여사업 선정

입력 2010.07.09 (11: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성가족부는,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한 '지역사회 변화 프로그램' 사업 20 개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여성가족부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푸른 가로등이 범죄율을 낮춰준다는 경상남도의 푸른 가로등 설치사업과 청소년 소비자 평가단을 통해 청소년의 올바른 소비문화를 확립하자는 서울의 청소년 소비문화 인식개선 사업 등이 포함됐습니다.

각 프로그램에는 청소년 단체나 학교 등에 소속된 청소년 10 여명이 한 팀을 이뤄 참여하며, 우수팀에게는 장관포상이 수여됩니다.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지역사회 변화 프로그램' 사업은 청소년들이 지역 내의 다양한 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청소년 지역사회 참여사업 선정
    • 입력 2010-07-09 11:22:35
    사회
여성가족부는,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한 '지역사회 변화 프로그램' 사업 20 개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여성가족부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푸른 가로등이 범죄율을 낮춰준다는 경상남도의 푸른 가로등 설치사업과 청소년 소비자 평가단을 통해 청소년의 올바른 소비문화를 확립하자는 서울의 청소년 소비문화 인식개선 사업 등이 포함됐습니다. 각 프로그램에는 청소년 단체나 학교 등에 소속된 청소년 10 여명이 한 팀을 이뤄 참여하며, 우수팀에게는 장관포상이 수여됩니다.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지역사회 변화 프로그램' 사업은 청소년들이 지역 내의 다양한 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