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뉴스] 이탈리아 젤라또 대학교 인기

입력 2010.07.09 (11: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식 아이스크림 젤라또 제조법을 가르치는 젤라또 대학교에 세계 각국에서 창업을 원하는 수강생들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쫄깃해 보이는 질감에 지방 함량은 적고 초콜릿부터 키위까지 다양한 맛이 있는 젤라또는 여름철 최고의 간식이라는 찬사를 받습니다.

이탈리아에는 골목마다 젤라또 가게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합니다.

젤라또는 각 성분의 비율이 정확해야 제맛이 나기 때문에 이탈리아 볼로냐에는 맛의 비법을 가르치는 "젤라또 대학교"도 있는데요.

세계 각지에서 온 수강생들 가운데에는 새로운 삶의 방향을 찾고 싶어하는 40대 수강생이 상당수입니다.

<녹취> 엘리자베스 맥클리어리(수강생) : "저는 변화를 원했고, 미래에는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기보다 자신에게 유익한 일을 하고 싶습니다."

올해 74살 백발의 만학도도 젤라또로 경제 위기를 이겨내길 바라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월드뉴스] 이탈리아 젤라또 대학교 인기
    • 입력 2010-07-09 11:54:34
    지구촌뉴스
이탈리아식 아이스크림 젤라또 제조법을 가르치는 젤라또 대학교에 세계 각국에서 창업을 원하는 수강생들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쫄깃해 보이는 질감에 지방 함량은 적고 초콜릿부터 키위까지 다양한 맛이 있는 젤라또는 여름철 최고의 간식이라는 찬사를 받습니다. 이탈리아에는 골목마다 젤라또 가게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합니다. 젤라또는 각 성분의 비율이 정확해야 제맛이 나기 때문에 이탈리아 볼로냐에는 맛의 비법을 가르치는 "젤라또 대학교"도 있는데요. 세계 각지에서 온 수강생들 가운데에는 새로운 삶의 방향을 찾고 싶어하는 40대 수강생이 상당수입니다. <녹취> 엘리자베스 맥클리어리(수강생) : "저는 변화를 원했고, 미래에는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기보다 자신에게 유익한 일을 하고 싶습니다." 올해 74살 백발의 만학도도 젤라또로 경제 위기를 이겨내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