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공개 촉구”…한나라 “3류 정치쇼”

입력 2010.07.09 (22: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영포' 라인에서 선진국민연대로 전선을 확대한 민주당은 새로운 의혹을 제기하면서 정부와 여당을 압박했습니다.

한나라당은 그 공세를 3류 정치쇼로 평가 절하했습니다.

이주한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틀째 총리실을 항의 방문한 민주당 영포게이트 진상조사 특위 소속 의원들은 공직윤리지원관실 공개를 촉구했습니다.

<녹취> 조영택 (의원):"인권 침해 현장이기때문에 그 현장을 국민들에게 보여줘야.."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이 김종익씨 외에도 더 많은 민간인을 사찰했다며 공세를 확대했습니다.

<녹취> 박지원 (원내대표):"검찰은 김종익씨 외에 더 민간 사찰한 내용에 대해서 철저히 수사를 하고.."

민주당은 또 영포 라인과 선진연대를 중심으로 한 권력 사유화의 실체와 배후를 밝히라며 공세를 강화했습니다.

한나라당은 야당의 관심이 사건의 본질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오로지 재보궐 선거에 악용하려는 삼류 정치쇼라며 평가 절하했습니다.

<녹취> 김무성(한나라당 비대위원장):"과장. 왜곡해서 의혹 부풀려서 대통령, 정부 흠집내고 더 나아가서 여당을 분열시키려는.."

고흥길 정책위의장은 청와대와 여당에서 제보가 온다는 야당의 주장은 정부와 여당에 대한 모독 행위라며 제보자를 밝히라고 요구했습니다.

KBS 뉴스 이주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민주 “공개 촉구”…한나라 “3류 정치쇼”
    • 입력 2010-07-09 22:00:59
    뉴스 9
<앵커 멘트> '영포' 라인에서 선진국민연대로 전선을 확대한 민주당은 새로운 의혹을 제기하면서 정부와 여당을 압박했습니다. 한나라당은 그 공세를 3류 정치쇼로 평가 절하했습니다. 이주한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틀째 총리실을 항의 방문한 민주당 영포게이트 진상조사 특위 소속 의원들은 공직윤리지원관실 공개를 촉구했습니다. <녹취> 조영택 (의원):"인권 침해 현장이기때문에 그 현장을 국민들에게 보여줘야.."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이 김종익씨 외에도 더 많은 민간인을 사찰했다며 공세를 확대했습니다. <녹취> 박지원 (원내대표):"검찰은 김종익씨 외에 더 민간 사찰한 내용에 대해서 철저히 수사를 하고.." 민주당은 또 영포 라인과 선진연대를 중심으로 한 권력 사유화의 실체와 배후를 밝히라며 공세를 강화했습니다. 한나라당은 야당의 관심이 사건의 본질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오로지 재보궐 선거에 악용하려는 삼류 정치쇼라며 평가 절하했습니다. <녹취> 김무성(한나라당 비대위원장):"과장. 왜곡해서 의혹 부풀려서 대통령, 정부 흠집내고 더 나아가서 여당을 분열시키려는.." 고흥길 정책위의장은 청와대와 여당에서 제보가 온다는 야당의 주장은 정부와 여당에 대한 모독 행위라며 제보자를 밝히라고 요구했습니다. KBS 뉴스 이주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