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 위생시설 개선 자금 지원

입력 2010.07.12 (11:17) 수정 2010.07.12 (17:4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어린이들이 등하교길에 자주 찾는 과자가게와 분식점 등 소규모 식품판매업소의 위생시설개선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대상은 학교주변 200미터 이내 주 통학로인 식품안전보호구역에 위치한 어린이 기호식품취급업소로 냉장과 냉동ㆍ소독시설을 설치하고 위생덮개를 구입하거나 화장실과 조리ㆍ판매시설을 개선하는 데 드는 비용을 지원합니다.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로 지정받고자 하는 업소를 우선 지원하며 시설개선 뒤 우수판매업소로 지정되면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 판매업소'로 인정하는 표지판을 제공합니다.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는 식품안전보호구역 내에 위치하면서 안전하고 위생적인 시설을 갖추고 고열량.저영양 식품을 판매하지 않는 먹을거리 판매점입니다.

서울시는 시설개선비 지원을 통해 보다 위생적인 환경에서 안전한 식품이 판매될 수 있도록 유도해 어린이와 학부모들이 식품안전에 대해 느끼는 불안감이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시설개선비 지원을 원하는 식품취급업소는 자치구의 어린이 식품안전담당부서에 연락해 신청하면 됩니다.

학교 앞 식품취급업소는 대부분 소규모 영세업소로 위생시설개선 투자자금이 부족하고 식품안전관리가 취약한 실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 위생시설 개선 자금 지원
    • 입력 2010-07-12 11:17:25
    • 수정2010-07-12 17:49:45
    사회
서울시는 어린이들이 등하교길에 자주 찾는 과자가게와 분식점 등 소규모 식품판매업소의 위생시설개선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대상은 학교주변 200미터 이내 주 통학로인 식품안전보호구역에 위치한 어린이 기호식품취급업소로 냉장과 냉동ㆍ소독시설을 설치하고 위생덮개를 구입하거나 화장실과 조리ㆍ판매시설을 개선하는 데 드는 비용을 지원합니다.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로 지정받고자 하는 업소를 우선 지원하며 시설개선 뒤 우수판매업소로 지정되면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 판매업소'로 인정하는 표지판을 제공합니다.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는 식품안전보호구역 내에 위치하면서 안전하고 위생적인 시설을 갖추고 고열량.저영양 식품을 판매하지 않는 먹을거리 판매점입니다. 서울시는 시설개선비 지원을 통해 보다 위생적인 환경에서 안전한 식품이 판매될 수 있도록 유도해 어린이와 학부모들이 식품안전에 대해 느끼는 불안감이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시설개선비 지원을 원하는 식품취급업소는 자치구의 어린이 식품안전담당부서에 연락해 신청하면 됩니다. 학교 앞 식품취급업소는 대부분 소규모 영세업소로 위생시설개선 투자자금이 부족하고 식품안전관리가 취약한 실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