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외교대표, 가자지구서 봉쇄 완화 확대 요구

입력 2010.07.18 (21:4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럽연합 외교 수장인 캐서린 애슈턴 외교 대표가 이스라엘에 가자 지구에 대한 봉쇄 완화 확대를 요구했습니다.

애슈턴 외교대표는 오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현지 기업을 방문한 자리에서 EU의 입장은 매우 분명하다며 자유로운 사람들의 왕래와 물품의 반입·반출을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애슈턴 대표는 또 팔레스타인 난민을 위한 유엔 학교에서 지금 당장 필요한 일은 봉쇄 완화 조치가 더욱 진전될 수 있도록 국제적 압력을 이어가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어제부터 사흘 일정으로 중동 지역을 방문한 애슈턴 대표는 가자 지구 방문을 마친 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조지 미첼 미국 중동 특사 등과 만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EU 외교대표, 가자지구서 봉쇄 완화 확대 요구
    • 입력 2010-07-18 21:47:19
    국제
유럽연합 외교 수장인 캐서린 애슈턴 외교 대표가 이스라엘에 가자 지구에 대한 봉쇄 완화 확대를 요구했습니다. 애슈턴 외교대표는 오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현지 기업을 방문한 자리에서 EU의 입장은 매우 분명하다며 자유로운 사람들의 왕래와 물품의 반입·반출을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애슈턴 대표는 또 팔레스타인 난민을 위한 유엔 학교에서 지금 당장 필요한 일은 봉쇄 완화 조치가 더욱 진전될 수 있도록 국제적 압력을 이어가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어제부터 사흘 일정으로 중동 지역을 방문한 애슈턴 대표는 가자 지구 방문을 마친 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조지 미첼 미국 중동 특사 등과 만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