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헬기, 악천후속 3백피트로 저공비행
입력 2001.07.06 (21:00)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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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12명의 사상자를 낸 대우조선 헬기 추락사고는 악천후 속의 무리한 저공비행이 화근이었던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해경은 정확한 사고원인을 밝혀내기 위해서 기체를 인양하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정재준 기자입니다.
⊙기자: 동국제강 김종진 회장 등 12명의 사상자를 낸 헬기 추락 사고.
어제까지 사고원인은 갑작스러운 악천후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해경은 저고도 비행으로 헬기가 추락했다는 생존자들의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1000피트 상공을 날던 헬기가 짙은 먹구름을 피하려고 갑자기 300피트로 저고도 비행을 하다 추락했다는 것입니다.
⊙강석권(해양경찰서 강력계장): 갑자기 먹구름이 나타나 피해가려고 하다 저공비행했다, 이 같이 진술했습니다.
⊙기자: 해경은 정확한 사고원인을 밝혀내기 위해 오늘 바닷속 헬기 잔해를 수중촬영했지만 기체 인양이 시급하다는 입장입니다.
부산지방항공청은 이와 달리 기체 결함이나 조종미숙, 무리한 운항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부산지방항공청 직원: 파편 정밀 검사 어렵습니다. 항공우주연구소에 보내 정밀 분석합니다.
⊙기자: 해경은 정원 8명이던 사고헬기가 3년 전 좌석을 4자리 늘려 12인승으로 개조된 사실을 밝혀내고 이번 사고와의 연관성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추락한 헬기는 바닷속에서 조각난 상태로 흩어져 있어 인양하는 데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경비정과 순찰정, 특수구조대원 100여 명이 동원돼 실종된 김신기 동국제강 상무 수색작업을 계속했으나 아직까지 시신을 찾지 못했습니다.
KBS뉴스 정재준입니다.
해경은 정확한 사고원인을 밝혀내기 위해서 기체를 인양하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정재준 기자입니다.
⊙기자: 동국제강 김종진 회장 등 12명의 사상자를 낸 헬기 추락 사고.
어제까지 사고원인은 갑작스러운 악천후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해경은 저고도 비행으로 헬기가 추락했다는 생존자들의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1000피트 상공을 날던 헬기가 짙은 먹구름을 피하려고 갑자기 300피트로 저고도 비행을 하다 추락했다는 것입니다.
⊙강석권(해양경찰서 강력계장): 갑자기 먹구름이 나타나 피해가려고 하다 저공비행했다, 이 같이 진술했습니다.
⊙기자: 해경은 정확한 사고원인을 밝혀내기 위해 오늘 바닷속 헬기 잔해를 수중촬영했지만 기체 인양이 시급하다는 입장입니다.
부산지방항공청은 이와 달리 기체 결함이나 조종미숙, 무리한 운항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부산지방항공청 직원: 파편 정밀 검사 어렵습니다. 항공우주연구소에 보내 정밀 분석합니다.
⊙기자: 해경은 정원 8명이던 사고헬기가 3년 전 좌석을 4자리 늘려 12인승으로 개조된 사실을 밝혀내고 이번 사고와의 연관성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추락한 헬기는 바닷속에서 조각난 상태로 흩어져 있어 인양하는 데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경비정과 순찰정, 특수구조대원 100여 명이 동원돼 실종된 김신기 동국제강 상무 수색작업을 계속했으나 아직까지 시신을 찾지 못했습니다.
KBS뉴스 정재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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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고헬기, 악천후속 3백피트로 저공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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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12명의 사상자를 낸 대우조선 헬기 추락사고는 악천후 속의 무리한 저공비행이 화근이었던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해경은 정확한 사고원인을 밝혀내기 위해서 기체를 인양하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정재준 기자입니다.
⊙기자: 동국제강 김종진 회장 등 12명의 사상자를 낸 헬기 추락 사고.
어제까지 사고원인은 갑작스러운 악천후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해경은 저고도 비행으로 헬기가 추락했다는 생존자들의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1000피트 상공을 날던 헬기가 짙은 먹구름을 피하려고 갑자기 300피트로 저고도 비행을 하다 추락했다는 것입니다.
⊙강석권(해양경찰서 강력계장): 갑자기 먹구름이 나타나 피해가려고 하다 저공비행했다, 이 같이 진술했습니다.
⊙기자: 해경은 정확한 사고원인을 밝혀내기 위해 오늘 바닷속 헬기 잔해를 수중촬영했지만 기체 인양이 시급하다는 입장입니다.
부산지방항공청은 이와 달리 기체 결함이나 조종미숙, 무리한 운항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부산지방항공청 직원: 파편 정밀 검사 어렵습니다. 항공우주연구소에 보내 정밀 분석합니다.
⊙기자: 해경은 정원 8명이던 사고헬기가 3년 전 좌석을 4자리 늘려 12인승으로 개조된 사실을 밝혀내고 이번 사고와의 연관성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추락한 헬기는 바닷속에서 조각난 상태로 흩어져 있어 인양하는 데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경비정과 순찰정, 특수구조대원 100여 명이 동원돼 실종된 김신기 동국제강 상무 수색작업을 계속했으나 아직까지 시신을 찾지 못했습니다.
KBS뉴스 정재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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