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격전지, 이 시각 은평을 투표소

입력 2010.07.28 (06:10) 수정 2010.07.28 (16:2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국회의원 8명을 선출하는 재보궐 선거가 전국 8개 지역구에서 오전 6시부터 시작됐습니다.

이번 선거 최대 격전지인 서울 은평을 투표소에 나가있는 중계차 연결합니다.

정아연 기자!

투표가 막 시작됐죠? 투표장 분위기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이곳 대조동 제3 투표소는 아직 이른 시간이어선지 다소 한산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잠시뒤면 출근길에 들러 투표를 마치려는 유권자들의 발길이 조금씩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은평을에는 모두 5명의 후보가 국회의원에 출마했습니다.

한나라당 이재오 후보와 민주당 장상 후보, 창조한국당 공성경 후보, 사회당 금민 후보, 통일당 안웅현 후보 등입니다.

민주노동당 이상규 후보와 국민참여당 천호선 후보는 민주당 장상 후보로 단일화했습니다.

서울 은평을은 이번 선거의 전체 승패를 가를 최대 승부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최측근인 이재오 후보의 당락 여부에 따라 향후 정치권의 지형까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은평을 선거는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이재오 후보는 그동안 지역 일꾼론을 강조하면서 중앙당의 지원 유세도 거절한채 나홀로 유세를 완주했습니다.

이에 맞서 민주당 등 3개 야당은 막판 후보 단일화에 성공하면서 정권 심판론과 함께 유권자 표심 공략에 총력전을 펼쳤습니다.

무엇보다 투표율이 당락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되고 있는데요, 지난 2008년 국회의원 선거 당시 은평 을의 최종 투표율은 51.3%였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은평을 제3투표소에서 KBS 뉴스 정아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최대 격전지, 이 시각 은평을 투표소
    • 입력 2010-07-28 06:10:41
    • 수정2010-07-28 16:20:34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국회의원 8명을 선출하는 재보궐 선거가 전국 8개 지역구에서 오전 6시부터 시작됐습니다. 이번 선거 최대 격전지인 서울 은평을 투표소에 나가있는 중계차 연결합니다. 정아연 기자! 투표가 막 시작됐죠? 투표장 분위기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이곳 대조동 제3 투표소는 아직 이른 시간이어선지 다소 한산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잠시뒤면 출근길에 들러 투표를 마치려는 유권자들의 발길이 조금씩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은평을에는 모두 5명의 후보가 국회의원에 출마했습니다. 한나라당 이재오 후보와 민주당 장상 후보, 창조한국당 공성경 후보, 사회당 금민 후보, 통일당 안웅현 후보 등입니다. 민주노동당 이상규 후보와 국민참여당 천호선 후보는 민주당 장상 후보로 단일화했습니다. 서울 은평을은 이번 선거의 전체 승패를 가를 최대 승부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최측근인 이재오 후보의 당락 여부에 따라 향후 정치권의 지형까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은평을 선거는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이재오 후보는 그동안 지역 일꾼론을 강조하면서 중앙당의 지원 유세도 거절한채 나홀로 유세를 완주했습니다. 이에 맞서 민주당 등 3개 야당은 막판 후보 단일화에 성공하면서 정권 심판론과 함께 유권자 표심 공략에 총력전을 펼쳤습니다. 무엇보다 투표율이 당락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되고 있는데요, 지난 2008년 국회의원 선거 당시 은평 을의 최종 투표율은 51.3%였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은평을 제3투표소에서 KBS 뉴스 정아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