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공무원노조, 정치적 중립 등 5개 분야 협력

입력 2010.07.28 (10: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와 공무원노조는 오늘 오전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과 공무원노사 상생ㆍ협력을 위한 공동선언'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정부중앙청사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정부 대표인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과 전국단위 규모의 4개 노조 위원장이 참석했습니다.

이번에 참석한 노조는 중앙과 지방공무원으로 구성된 공무원노총과 15개 시.도교육청 공무원이 소속된 교육청노조, 16개 중앙부처 공무원의 행정부노조, 7개 광역 시.도 공무원의 전국광역연맹 등입니다.

오늘 협약식에서 노사는 정치적 중립과 선진 노조문화를 확산시키고 공직사회의 불합리한 행정관행을 개선하는 등 5개 분야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오늘 협약식은 지난 2006년 공무원노조법이 시행된 이후 처음 정부와 전국 규모의 공무원노조가 약속한 자리며 공무원노조 전체 가입자의 절반에 가까운 7만5천 여 명의 조합원이 소속된 대규모 노조 4곳이 참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공무원노조, 정치적 중립 등 5개 분야 협력
    • 입력 2010-07-28 10:03:28
    사회
정부와 공무원노조는 오늘 오전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과 공무원노사 상생ㆍ협력을 위한 공동선언'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정부중앙청사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정부 대표인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과 전국단위 규모의 4개 노조 위원장이 참석했습니다. 이번에 참석한 노조는 중앙과 지방공무원으로 구성된 공무원노총과 15개 시.도교육청 공무원이 소속된 교육청노조, 16개 중앙부처 공무원의 행정부노조, 7개 광역 시.도 공무원의 전국광역연맹 등입니다. 오늘 협약식에서 노사는 정치적 중립과 선진 노조문화를 확산시키고 공직사회의 불합리한 행정관행을 개선하는 등 5개 분야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오늘 협약식은 지난 2006년 공무원노조법이 시행된 이후 처음 정부와 전국 규모의 공무원노조가 약속한 자리며 공무원노조 전체 가입자의 절반에 가까운 7만5천 여 명의 조합원이 소속된 대규모 노조 4곳이 참여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