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불공정 관행 시정에 역량 집중”

입력 2010.07.28 (14: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청은 앞으로 대.중소기업간 거래의 불공정 관행을 고쳐 나가는데 정책적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김동선 중소기업청장은 오늘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건물에서 열린 1인 창조기업 육성 관련 브리핑에서 다음달에 관행 개선을 위한 종합적인 대책이 나올 예정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중소기업청은 지식경제부. 공정거래위원회와 함께 납품단가 문제 등 대ㆍ중소기업 간 불공정거래 실태를 조사하고 관련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김동선 청장은 우선 조합이나 단체가 협력사를 대신해 대기업 등과 납품단가 협상을 벌일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하도급업체와 원사업자가 원자재 가격 변동이 있을 때 반드시 납품가 조정 협의를 하도록 하는 `납품단가 조정협의 의무제'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김 청장은 이와 함께 중소기업에 지원하는 정책자금을 더 늘릴 필요가 있다고 보고 관계 부처와 협의중이라고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기청 “불공정 관행 시정에 역량 집중”
    • 입력 2010-07-28 14:01:58
    경제
중소기업청은 앞으로 대.중소기업간 거래의 불공정 관행을 고쳐 나가는데 정책적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김동선 중소기업청장은 오늘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건물에서 열린 1인 창조기업 육성 관련 브리핑에서 다음달에 관행 개선을 위한 종합적인 대책이 나올 예정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중소기업청은 지식경제부. 공정거래위원회와 함께 납품단가 문제 등 대ㆍ중소기업 간 불공정거래 실태를 조사하고 관련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김동선 청장은 우선 조합이나 단체가 협력사를 대신해 대기업 등과 납품단가 협상을 벌일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하도급업체와 원사업자가 원자재 가격 변동이 있을 때 반드시 납품가 조정 협의를 하도록 하는 `납품단가 조정협의 의무제'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김 청장은 이와 함께 중소기업에 지원하는 정책자금을 더 늘릴 필요가 있다고 보고 관계 부처와 협의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