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곡물 사재기 엄격 단속

입력 2010.07.29 (14: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당국이 곡물류 사재기 행위를 엄격히 단속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와 재정부, 농업부 등은 오늘 성명을 내고 가격 상승을 노리고 곡물류를 대량 구매해 비싸게 되파는 행위를 엄단하라고 각 지방정부에 지시했습니다.

이들 부처는 곡물류 사재기행위가 시장질서를 무너뜨리고 인플레이션을 조장할 우려가 있다며 각 지방정부는 유통업체들의 동향을 잘 관찰하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함께 사재기를 하다가 적발되는 유통업체에 대해서는 정부 조달물자 입찰에서 3년간 배제하기로 했습니다.

중국 당국은 올 들어 곡물 사재기와 가격 담합등의 불법행위가 잇따르자 최대 100만 위안의 벌금을 부과키로 하는
등 강경 대응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곡물 사재기 엄격 단속
    • 입력 2010-07-29 14:05:39
    국제
중국 당국이 곡물류 사재기 행위를 엄격히 단속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와 재정부, 농업부 등은 오늘 성명을 내고 가격 상승을 노리고 곡물류를 대량 구매해 비싸게 되파는 행위를 엄단하라고 각 지방정부에 지시했습니다. 이들 부처는 곡물류 사재기행위가 시장질서를 무너뜨리고 인플레이션을 조장할 우려가 있다며 각 지방정부는 유통업체들의 동향을 잘 관찰하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함께 사재기를 하다가 적발되는 유통업체에 대해서는 정부 조달물자 입찰에서 3년간 배제하기로 했습니다. 중국 당국은 올 들어 곡물 사재기와 가격 담합등의 불법행위가 잇따르자 최대 100만 위안의 벌금을 부과키로 하는 등 강경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